김준수, 월드투어 대장정...아시아 5개국 이어 북미-남미-유럽투어
김준수, 월드투어 대장정...아시아 5개국 이어 북미-남미-유럽투어
  • 승인 2012.07.17 2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준수의 중국 상해 공연 모습 ⓒ 씨제스엔터테인먼트 제공

[SSTV | 김윤미 기자] JYJ 멤버 김준수가 아시아 5개국 투어에 이어 월드투어 대장정에 나선다.

김준수(XIA)의 소속사 씨제스엔터테인먼트는 16일 "아시아 투어에 순항 중인 김준수(XIA)가 북미와 남미 유럽을 포함한 월드 투어 대장정에 나선다"고 밝혔다.

데뷔 후 첫 솔로 정규 앨범 '시아(XIA)'를 발표한 김준수는 방송활동의 제약에도 불구하고 음반 판매량 및 해외 차트에서 의미있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소속사 측은 “김준수의 솔로 앨범은 처음부터 앨범 홍보 무대를 국내 뿐 아니라 아시아까지 광범위하게 잡았고 뮤직비디오 역시 해외 시장을 겨냥해 월드 클래스급으로 제작했다"면서 "성과는 기대 이상으로 성공적인 아시아 투어를 진행하고 있으며 미주와 남미 등 해외 전역에서 러브콜이 끊이지 않아 월드 투어를 결정하게 됐다”고 전했다.

소속사는 또 “또한 이번 월드 투어에 맞춰 김준수의 리팩키지 앨범을 준비 중"이라며 "이번 앨범은 세계시장을 겨냥한 영어곡이 싱글로 추가 되며 뮤직비디오 또한 미국에서 제작될 예정이다. 아직은 밝힐 수 없지만 미국의 유명 스태프들이 참여한다”고 귀띔했다.

김준수의 월드 투어는 한 대륙 당 2~3개의 도시를 투어하는 형식으로 북미, 남미, 유럽 전역에서 진행된다.

북미 공연 관계자는 “JYJ의 월드투어 성공으로 김준수에 대한 미국 내 인기가 매우 높다"면서 "이번 타이틀 곡 '타란탈레그라'(TARANTALEGRA)는 기존의 K-POP과는 차별화 된 센세이셔널한 시도였고 뮤직비디오 또한 미국 내 관계자들에게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전하고 "솔로 가수로서 월드 투어를 진행할 수 있다는 것 자체가 김준수의 글로벌한 인기를 입증하는 것”이라고 호평했다.

한편 김준수는 지금까지 서울을 비롯해 태국, 인도네시아, 대만, 중국 등 아시아 투어를 진행 중이며 다음달 홍콩에서 아시아 투어 피날레 무대를 가질 예정이다.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Copyright ⓒ SS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