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답하라 1997' 서인국 "신원호 PD에게 보답하고 싶다"
'응답하라 1997' 서인국 "신원호 PD에게 보답하고 싶다"
  • 승인 2012.07.12 1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인국 ⓒ SSTV

[SSTV l 임형익 기자] 가수 서인국이 드라마 '응답하라 1997'에 참여하는 소감을 전했다.

서인국은 12일 서울 CGV청담씨네시티에서 열린 케이블채널 tvN 새 주간드라마 '응답하라 1997'(연출 신원호 | 극본 이우정)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신원호 PD님은 내 생명의 은인과 같다"고 말문을 열었다.

서인국은 "신원호 PD님은 첫 앨범이 나왔을 때 공중파에서 서인국이라는 이름을 알릴 기회를 주신 분"이라며 "그래서인지 어떤 역할이든지 함께 하고 싶었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오디션을 보고 난 후에 PD님이 '너만 자신 있다면 함께 한번 해보자'고 말씀해주셔서 너무 감사했다"며 "열심히 최선을 다해 촬영하겠다"고 덧붙였다.

'응답하라 1997'은 남성그룹 H.O.T.와 젝스키스로 대표되던 1990년대의 고등학생 여섯 남녀의 이야기를 그린 감성 복고드라마. '올드미스 다이어리' '해피선데이-남자의 자격'의 신원호 PD가 연출을, '해피선데이-1박 2일' '해피선데이-남자의 자격' '더 로맨틱'의 이우정 작가가 극본은 맡았다.

서인국은 극중 무미건조하고 무뚝뚝한 전형적인 경상도 사나이 윤윤제 역을 맡았다. 윤윤제는 여학생들 사이에서 인기인이지만 늘 시큰둥한 반응으로 본의아니게 '나쁜 남자'의 상징이 된다. 하지만 절친 성시원(에어핑크 정은지)을 여자로 느끼게 되면서 사랑에 빠지게 된다.

한편 은지원, 에이핑크의 정은지, 서인국, 인피니트의 호야, 신소율, 이시언 등이 출연하는 tvN 새 주간드라마 '응답하라 1997'는 오는 24일 첫방송된다. 매주 화 오후 11시 방송.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Copyright ⓒ SS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