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면증 따뜻한 우유, 마음 안정 효과 ‘잠이 스르륵~’
불면증 따뜻한 우유, 마음 안정 효과 ‘잠이 스르륵~’
  • 승인 2012.06.28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면증 따뜻한 우유 ⓒ 온라인 커뮤니티

[SSTVㅣ국지은 인턴기자] 불면증이라면 따뜻한 우유 마셔라!

고령인구의 증가와 함께 수면장애 환자가 급증하면서 불면증 해소방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불면증을 해소하기 위한 간단하고서도 효과적인 방법은 따뜻한 우유를 마시는 것이다.

우유에는 트립토판이라는 아미노산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이 성분이 체내에 흡수되면 뇌 속 신경전달물질인 세로토닌으로 변화돼 숙면을 취하도록 유도해준다.

특히 우유 속에는 칼슘이 많아 불안, 초조 등 숙면을 취하는데 방해가 되는 신경과민 증상을 완화시켜 준다. 이밖에 멜라토닌이 함유된 바나나도 불면증 해소에 도움을 준다.

그러나 불면증을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해선 생활습관을 바꾸는 것이 중요하다.

일단 매일 규칙적으로 잠자리 들기 6시간 전 약 40분 정도의 운동을 하면 불면증 해소에 도움이 된다. 숙면 중에 일어날 일이 생기더라도 밝은 빛에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좋다.

또한 낮잠을 너무 많이 자게 되면 수면을 취해야 할 시간에 방해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낮잠은 피하고 꼭 필요한 경우에는 30분 이내로 자는 것이 좋다.

마지막으로 카페인이 들어 있는 커피나 홍차, 콜라, 초콜릿은 먹지 않는 것이 좋으며, 담배는 피우지 않는 것이 좋으나 완전히 끊을 수 없다면 최소한 저녁 7시 이후에는 담배를 피우지 않는 것이 좋다.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Copyright ⓒ SS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