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다우존스 뉴스(Dow Jones News) 원문 제공
KB증권, 다우존스 뉴스(Dow Jones News) 원문 제공
  • 승인 2024.01.15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주식 고객의 관심 부응 및 해외주식에 대한 커버리지 확대 기대

KB증권(사장 이홍구, 김성현)은 15일, 해외주식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에 부응하고자 다우존스사와 독점 계약해 국내 증권사 최초로 다우존스 뉴스(Dow Jones News) 원문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에, 다우존스사가 발행하는 ‘다우존스 뉴스와이어’, ‘월스트리트 저널’, ‘마켓워치’, ‘바론스’ 등 4개 언론사의 미국, 중국, 홍콩 관련 원문 뉴스를 한글로 실시간 번역해 제공하며, 이는 KB증권 MTS ‘KB M-able(마블)’과 ‘M-able mini(마블미니)’에서 확인할 수 있다.

뉴스 제공 언론사별 주요 특징을 살펴보면, ‘다우존스 뉴스와이어’의 경우 적시성 위주의 뉴스 속보를 제공하며, ‘월스트리트 저널’은 경제, 산업, 기업의 사설 및 오피니언 기사에 강점이 있다.

[사진=KB증권]
[사진=KB증권]

또한, ‘마켓워치’는 IPO(기업공개) 기업 정보에 대한 실시간 분석 기사를 위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바론스’는 재정, 경제 등 통계자료 위주의 기사를 제공한다.

KB증권 하우성 디지털사업총괄본부장은 “앞으로도 고객들의 해외주식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KB증권 MTS ‘KB M-able(마블)’과 ‘M-able mini(마블미니)’는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아 이용할 수 있으며, 서비스 관련 기타 자세한 내용은 KB증권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인사이드 홍성민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