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종희 회장, “금융이 기여할 수 있는 역할 찾는 것이 KB의 시대적 소명”  
양종희 회장, “금융이 기여할 수 있는 역할 찾는 것이 KB의 시대적 소명”  
  • 승인 2024.01.08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금융, '2024년 상반기 그룹 경영진워크숍' 개최
그룹 중장기 경영전략 및 실행방안 논의 

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은 지난 5일 양종희 회장, KB국민은행 이재근 행장을 비롯한 KB금융그룹 전체 경영진 2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그룹의 전략 목표와 방향을 논의하는 '2024년 상반기 그룹 경영진워크숍'을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새로운 미래를 위한 융합(融合)과 화합(和合)’을 주제로 열린 이번 경영진워크숍은 불확실한 대내외 경영환경 속에서도 흔들리지 않는 고객중심 경영 실천을 위한 그룹 차원의 새로운 ‘변화’를 모색하는 자리였다.

양종희 회장.[사진=KB금융]
 양종희 회장이 '2024년 상반기 그룹 경영진워크숍'에서 총평을 하고 있다.[사진=KB금융그룹]

첫번째 세션인 ‘그룹 중장기 경영전략 발표’ 시간에는 그룹 중장기 경영전략을 공유하고 KB금융의 중장기 지향점으로 '평생금융파트너로서, 국민과 함께 성장하는 No.1 디지털금융그룹'이 제시됐다.  

양종희 회장은 이날 "경영진과 CEO는 한 팀이라고 말하며, 그룹의 경영전략은 CEO 한 명이 이끌어 가는 것이 아니라 주주와 고객님의 관점에서 수립돼야하고, 임직원 모두가 함께 공유하고 실천해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특히 "우리 사회에서 금융이 기여할 수 있는 부분과 역할을 찾는 것이 KB의 시대적 소명이라고 강조하며, 적극적으로 상생금융을 실천하자"고 강조했다.

[뉴스인사이드 홍성민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