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 제품 브랜드평판 1위 고려은단 비타민, 2위 솔가 비타민, 3위 종근당건강 비타민”
“비타민 제품 브랜드평판 1위 고려은단 비타민, 2위 솔가 비타민, 3위 종근당건강 비타민”
  • 승인 2024.01.05 1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1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비타민 제품 브랜드평판 2024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고려은단 비타민 2위 솔가 비타민 3위 종근당건강 비타민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비티민 제품 브랜드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5일 밝혔다.

2023년 12월 5일부터 2024년 1월 5일까지의 비타민 제품 브랜드 빅데이터 13,272,224개를 분석했다. 지난 12월 비타민 제품 브랜드 빅데이터 13,681,996개와 비교하면 2.99% 줄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비타민 제품 브랜드평가지표에는 신제품런칭센터의 브랜드에 대한 채널 평가도 포함됐다.

비타민 브랜드평판 1위인 고려은단 비타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613,429 소통지수 707,540 커뮤니티지수 762,30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83,278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2,301,258과 비교해보면 9.47% 하락했다.​

[자료=한국기업평판연구소]
[자료=한국기업평판연구소]

2위, 솔가 비타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256,320 소통지수 727,902 커뮤니티지수 931,88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16,105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955,841과 비교해보면 2.03% 하락했다.​

3위, 종근당건강 비타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576,067 소통지수 558,272 커뮤니티지수 732,25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66,596으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832,839와 비교해보면 1.84%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비타민 브랜드평판 2024년 1월 브랜드 빅데이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참여 2.64% 상승, 브랜드소통 0.21% 하락, 브랜드확산 8.35% 하락했다"고 평판 분석했다.

한편, 2024년 1월 비타민 제품 브랜드평판 순위는 고려은단, 솔가, 종근당건강, 얼라이브, 덴프스, 센트룸, GNC, 유사나, 세노비스, 뉴트리코어, 네이처메이드, 오쏘몰, 마이카인드, 뉴트리라이트, 닥터스베스트, 라이프익스텐션, 꾸미바이트, 에버그린, 팜엔탑, 포뉴 비타민 순이다.

[뉴스인사이드 홍성민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