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m 이상' 제주 왕갈치 통구이 등장에 "나래보다 조금 작아" (토밥좋아)
'1m 이상' 제주 왕갈치 통구이 등장에 "나래보다 조금 작아" (토밥좋아)
  • 승인 2023.12.28 1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티캐스트 E채널
사진=티캐스트 E채널

토밥즈의 '미니 마우스' 박나래보다 조금 작은(?) 통갈치가 등장한다.

오는 30일(토) 오후 다섯 시 티캐스트 E채널에서 방송되는 '토요일은 밥이 좋아(연출 이영식)'에서는 먹방 파라다이스 제주에서 펼쳐지는 특급 먹부림이 그려진다.

현지인 보증, 제주도민도 줄 서서 먹는 찐 '로컬 맛집' 3味(미)로 꾸려진 이번 특집은 첫 메뉴부터 토밥즈가 가장 좋아하는 고기로 꾸려진다. '제주도는 흑돼지'라는 편견을 깨는 파격적인 백돼지의 등장에 현주엽의 감탄이 끊이지 않는다.

해가 떨어진 저녁, 마지막 식사 코스로 대왕 갈치구이&갈치조림을 맛보기 위해 이동한 토밥즈 멤버들. 김숙은 "좀 촌스럽게 생각할 수도 있지만 제주도 오면 갈치는 꼭 먹어줘야 하는 것 아니냐"라며 코스를 극찬한다.

주문과 함께 옥돔 구이, 돔베 고기, 갈치속젓, 보리 김치 등 제주도를 대표하는 각종 화려한 밑반찬이 푸짐한 제주 집밥 스타일로 펼쳐졌다. 메인 메뉴인 갈치구이&갈치조림이 나오기도 전에 멤버들의 탄성이 터져 나온다.

메인 메뉴가 나오기도 전 게장과 밥 한 공기를 뚝딱 비워낸 히밥은 통갈치 구이 등장에 놀라움을 금치 못한다. 식탁에 올려지는 갈치를 보며 "저 정도 사이즈면 상어 아니냐"라며 찐 로컬 맛집임을 인증한다.

자리에서 일어나 갈치의 위용을 살피던 김숙은 "나래보다 조금 작다"라며 직접 사이즈를 측정한다. 머리부터 꼬리까지 1m가 조금 넘는 제주산 은갈치는 공식 프로필 상 키가 148인 박나래보다 조금 작은 셈. 

토밥즈는 통갈치 전문가 사장님의 프로페셔널한 갈치 해체쇼에 입이 떡 벌어진다. 특히 히밥은 사장님의 손질이 이어지는 가운데 '통갈치 추가'를 외쳐 토밥즈 멤버들의 웃음을 유발하는데.

토밥즈 멤버들의 두 번째 공략 메뉴는 갈치조림. 양념이 잘 밸 수 있도록 구이보다 작은 갈치를 사용해 세 가지 고춧가루로 맛을 낸 갈치조림은 그야말로 밥도둑 메뉴다. 토밥즈 내 매운맛 최약체 현주엽은 눈물샘과 땀샘을 폭발시키며 조림 먹방을 이어간다.

제주를 대표하는 찐 로컬 맛집 특집으로 꾸며진 '토요일은 밥이 좋아'는 30일 오후 다섯 시 티캐스트 E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뉴스인사이드 이정은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