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VIZ(비비지), 'MANIAC' 음원 차트 역주행 행보! 한 달 새 400계단 껑충
VIVIZ(비비지), 'MANIAC' 음원 차트 역주행 행보! 한 달 새 400계단 껑충
  • 승인 2023.12.15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VIVIZ 공식 인스타그램
사진=VIVIZ 공식 인스타그램

그룹 VIVIZ(비비지)가 'MANIAC'으로 역주행을 기록 중이다.

VIVIZ(은하, 신비, 엄지)가 지난달 발매한 미니 4집 'VERSUS'(벌서스) 타이틀곡 'MANIAC'(매니악)은 14일 기준 멜론 일간 차트 126위에 오르며 역주행의 조짐을 성적으로 만들어냈다.

'MANIAC'은 멜론 내에서 매일 1~2천명 이상씩 감상자수 상승 추이를 보이고 있다. 일간 차트 순위는 500위권에서 출발해 음악 방송 활동을 마친 이후인 이달 100위권으로 급등했고, 이날 126위까지 상승곡선을 그리는 중이다.

이를 포함해 국내 전 음원 플랫폼에서 'MANIAC'의 역주행이 포착돼 눈길을 끈다. 'MANIAC'은 지니, 벅스 실시간 차트에 재진입했고, 멜론 HOT 100 차트에서는 30위권을 지키고 있다.

음악 팬들의 호응에 화답하듯 VIVIZ 멤버들은 공식적인 활동 종료 이후에도 소속사 빅플래닛메이드엔터 공식 채널들을 통해 다양한 'MANIAC' 챌린지 영상을 공개하며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VIVIZ는 '팝 유어 옹동'이라는 애칭으로 불리는 엉덩이 안무를 비롯해 다양한 구간을 활용한 3종 챌린지를 준비해 한층 다채로운 재미를 선사했다.

현재도 VIVIZ는 물론, 대중이 직접 참여한 'MANIAC' 챌린지가 화제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MANIAC'의 기세가 어디까지 이어질지 관심이 높아진다.

한편, VIVIZ의 미니 4집 타이틀곡 'MANIAC'은 중독성 강한 멜로디와 서로에게 상처 입히는 것도 사랑이라는 감각적인 가사가 돋보이는 곡이다. 특히 해외 유명 안무가 Kany(카니)가 퍼포먼스 디렉팅을 맡아 완성도 높은 안무와 킬링 파트로 호평 받고 있다.

[뉴스인사이드 이정은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