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성근 박근혜 제안 '이목집중' "인류사적 흐름에 반응 보일 필요 있다"
문성근 박근혜 제안 '이목집중' "인류사적 흐름에 반응 보일 필요 있다"
  • 승인 2012.04.29 2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성근 ⓒ SSTV

[SSTV l 최규철 인턴기자] 민주통합당 문성근 대표대행이 새누리당 박근혜 비대위원장에게 대표회담을 제안해 화제다.

문성근 대행은 29일 완전국민경선 방식의 도입 논의를 위해 박근혜 비대위원장에게 원포인트 여야 대표회담을 제안했다.

이날 문성근 대행은 국회에서 가진 기자간담회에서 "대의민주주의 제도를 넘어서는 직접민주주의적 요구는 인류사적 흐름으로 이 변화에 반응을 보일 필요가 있다"고 전하면서 박근혜 비대위원장에게 이같은 제안을 했다.

또한 그는 박근혜 비대위원장을 제외한 여당 내 유력 대권주자들이 완전국민경선을 요구한 데 대해 "선두주자를 견제하기 위한 정략적인 계산이 있을 수도 있지만 국민의 요구에 응답하는 측면도 분명 있다"고 평가했다.

더불어 문성근 대행은 "모바일투표제도만 도입되면 역선택 문제, 광역별 인구보정, 연령별 보정까지 해결된다"며 "선거인단을 중앙선관위에 제시하고 선관위가 (여러 정당에) 중복등록한 사람들을 삭제만 해주면 된다"고 제시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박근혜 비대위원장에게 여야 대표회담을 제안한 문성근 대행은 이날 이해찬 전 총리와 박지원 최고위원 사이의 '역할분담론'에 대해 "지금은 친노ㆍ비노 프레임이 없어진 것이 좋다"며 지지를 표한 것으로 알려졌다.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Copyright ⓒ SS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