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자원봉사자의 날 맞아, 희생과 봉사에 감사 전달
인천시, 자원봉사자의 날 맞아, 희생과 봉사에 감사 전달
  • 승인 2023.12.08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헌신적인 자원봉사 활동 펼친 개인, 단체(기관)에 표창 수여
제5대 인천시 자원봉사센터 이대형 이사장 취임식도
유정복 인천광역시장이 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3년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인천시]
유정복 인천광역시장이 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3년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인천시]

인천광역시는 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자원봉사자의 날을 기념하는 2023년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 및 인천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유정복 인천시장, 허식 인천시의회 의장, 도성훈 인천시교육감 등과 인천시 10개 군·구 자원봉사센터 소속 자원봉사자 200여 명이 참석했다.

기념식에서는 올 한해 희생과 헌신적인 봉사활동으로 지역을 위해 봉사와 이웃사랑을 실천한 개인 및 단체, 기관 등 64명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특히 자원봉사활동을 시작한 이후 2023년에 자원봉사 2만 시간을 달성한 자원봉사자 3명의 핸드프린팅 행사도 열렸다.

또 4대 인천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을 역임한 전년성 이사장의 이임식과 5대 이사장에 오른 이대형 이사장의 취임식도 열렸다. 이 이사장은 앞으로 2년간 인천시 자원봉사센터를 이끌게 되며 현재 경인교육대학교 체육학과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신임 이대형 이사장은 “올 한 해 수해 등 각종 재난·재해 현장에 발 벗고 참여해 주시고, 인천시 곳곳에서 봉사의 손길이 필요할 때 마다 달려가 봉사하신 자원봉사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인천시 76만 자원봉사자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유정복 시장은 “나눔과 사랑의 숭고한 정신을 바탕으로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이웃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지역사회를 만들어 나가는 자원봉사자분들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인천시도 이런 여러분의 노력과 헌신에 보답하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했다.

[뉴스인사이드윤선진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