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 제품 브랜드평판  1위 고려은단 비타민, 2위 솔가 비타민, 3위 종근당건강 비타민”
“비타민 제품 브랜드평판  1위 고려은단 비타민, 2위 솔가 비타민, 3위 종근당건강 비타민”
  • 승인 2023.12.06 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2023년 12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비타민 제품 브랜드평판 2023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고려은단 비타민 2위 솔가 비타민 3위 종근당건강 비타민 순으로 분석됐다.​

비타민은 탄수화물·지방·단백질과는 달리 에너지를 생성하지 못하지만 몸의 여러 기능을 조절한다. 주요 영양소에 비하여 소량이어도 충분하나 체내에서 거의 또는 아예 생성되지 않는다. 이들 물질은 외부와의 상호작용을 통해 섭취 또는 흡수하여야 한다. 비타민 제품 시장은 단일제품과 종합제품으로 나누어지고 있으며, 꾸준히 매출 상승이 이루어지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비티민 제품 브랜드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3년 11월 6일부터 2023년 12월 6일까지의 비타민 제품 브랜드 빅데이터 13,681,996개를 분석했다. 지난 11월 비타민 제품 브랜드 빅데이터 12,356,446개와 비교하면 10.73% 증가했다. ​

[자료=한국기업평판연구소]
[자료=한국기업평판연구소]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비타민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 지표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비타민 제품 브랜드평가지표에는 신제품런칭센터의 브랜드에 대한 채널 평가도 포함됐다.

​2023년 12월 비타민 제품 브랜드평판 순위는 고려은단, 솔가, 종근당건강, 얼라이브, 센트룸, GNC, 세노비스, 유사나, 덴프스, 뉴트리코어, 오쏘몰, 네이처메이드, 마이카인드, 뉴트리라이트, 닥터스베스트 비타민, 라이프익스텐션, 꾸미바이트, 에버그린, 팜엔탑, 포뉴 비타민 순으로 분석됐다.​

비타민 제품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고려은단 비타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628,200 소통지수 704,186 커뮤니티지수 968,8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01,258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2,255,294와 비교해보면 2.04% 상승했다.​​

2위, 솔가 비타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255,451 소통지수 723,546 커뮤니티지수 976,84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55,841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396,279와 비교해보면 40.08% 상승했다.​​

3위, 종근당건강 비타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561,296 소통지수 547,158 커뮤니티지수 724,38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32,839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690,935와 비교해보면 8.39%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비타민 브랜드평판 2023년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참여 1.52% 하락, 브랜드소통 3.95% 상승, 브랜드확산 26.09% 상승했다"고 분석했다.

[뉴스인사이드 홍성민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