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북 해안포 개방 등 안보불안에 따른 지역 안보태세 점검
인천시, 북 해안포 개방 등 안보불안에 따른 지역 안보태세 점검
  • 승인 2023.12.04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정복 시장, 제17보병사단장과 간담회...안보상황 청취

유정복 인천광역시장은 4일, 시청 소접견실에서 지역군 사령관인 제17보병사단장과 간담회를 열어 안보상황을 청취하고 확고한 통합방위태세 유지를 당부했다.

이날 간담회는 북한의 정찰위성 발사, 최전방 감시초소(GP) 무장병력 재투입, 서해 해안포 개방 정황 식별 등 현재의 엄중한 안보상황을 고려해 접경지역을 품고 있는 인천시의 지역 안보태세를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

유정복 인천광역시장(오른쪽)이 4일,시청 접견실에서 이광섭 17보병사단장을 접견하고 지역 안보상황 등을 점검했다.[사진=인천시]

북한의 계속된 도발 위협은 접경지역을 광범위하게 접하고 있는 인천으로서는 매우 우려스러운 상황일 수밖에 없으며, 이 가운데 유정복 시장은 북한의 도발에 적극 대처하고 통합방위태세를 완벽하게 유지하여 시민의 안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유정복 시장은 “북한 정찰위성 발사 정황 식별 등 한반도 긴장 고조로 쉴 틈없이 고생하는 장병 및 지휘관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한다”며 “접경지역을 품고 있는 우리 인천시민의 안전을 위해 통합방위태세가 더욱 공고하게 유지될 수 있도록 유기적이고 체계적인 협력체계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유정복 인천시장은 접경지역 시민들의 불안을 해소하고 지역주민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기 위해 오는 6일 연평도를 방문할 예정이다. 

[뉴스인사이드 윤선진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