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월드, '동반성장' 공로인정...'대통령 표창' 수상
이랜드월드, '동반성장' 공로인정...'대통령 표창' 수상
  • 승인 2023.11.29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SG 지원사업을 통해 국내 섬유패션 산업 세계화에 기여” 
‘협력사 경쟁력 강화 위한 R&D’ 부문 집중지원 인정 받아

이랜드월드(대표 최운식)가 29일 열린 ‘2023년 동반성장 주간 기념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는 대∙중소기업의 동반 성장을 촉진하고, 동반성장에 대한 대국민 이해와 관심 제고를 위해 2004년부터 매년 동반성장 주간 기념식을 개최해왔다.

 최운식 이랜드월드 대표이사(오른쪽)가 대통령표창을 받고,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가운데)과 기념촬영 하고 있다.[사진=이랜드]

이랜드월드는 지난 2014년부터 한국섬유패션산업의 세계화를 목표로 중소기업의 기술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했고, ‘협력사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R&D’ 부문을 집중 지원해온 점을 인정받았다.

이랜드월드는 크게 ‘소∙부∙장’, ‘ESG’에 중점을 두고 협력사의 R&D과제 52건을 지원해오고 있다. ▲성과공유제 ▲혁신파트너십 ▲연구개발 지원 ▲구매조건부 개발사업 등의 R&D 과제 등을 함께 진행하며 ▲중소벤처기업부 납품대금연동제 사업 ▲혁신주도형 임금격차해소 협약 ▲상생협력기금 출연 ▲동반성장펀드 운영 ▲납품대금 조기지급 등의 지원 사업을 운영 중이다.

이랜드월드 관계자는 “국내 섬유패션 산업의 세계화를 위해 신소재 개발, 상생협력, 디지털 기반 제조혁신, ESG, 소재 국산화 등 산업 전반적인 영역에서 협력을 확대할 계획이다”이라고 전했다.

[뉴스인사이드 이은현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