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존, 서비스 장애 긴급 복구 완료 "정보보호 투자 확대"
골프존, 서비스 장애 긴급 복구 완료 "정보보호 투자 확대"
  • 승인 2023.11.28 15: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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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프존은 최근 서비스 장애에 대한 긴급 복구를 완료하고 골프존 앱, 매장예약 등 서비스를 정상화했다고 28일 공식 입장을 전했다. 

골프존은 "지난 23일 발생한 골프존 서비스 접속 장애로 골프존 앱, 웹, 예약 등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드린점에 대해 깊은 사과 말씀드립니다." 라며 "회사의 모든 가용한 역량을 투입하여 현재 골프존 주요 서비스가 정상적으로 운영되고 있음을 고객 여러분들께 알려드립니다."라고 발표했다. 

골프존이 밝힌 장애의 원인은 랜섬웨어 공격으로 인한 서버 디스크 일부 파손이며, 서버 교체를 진행하면서 복구에 다소 시간이 걸린 것으로 알려졌다. 

골프존은 향후 재발 방지를 위해 "정보보호 투자 확대, 외부 보안 전문가를 통한 취약점 점검 및 사이버 보안을 강화하여 동일한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각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개인정보는 별도로 암호화하여 관리하고 있기 때문에 이번 랜섬웨어 공격으로 인해 개인정보 유출은 전혀 없었습니다." 라며 "서비스 장애 현상을 악용해 골프존 사칭한 피싱 문자가 불특정 일반인들에게 보내지고 있기 때문에 피해가 없도록 주의를 당부드립니다. 피싱 문자를 수신하시면 즉시 차단하거나 스팸으로 신고해 주시길 바랍니다."라고 강조했다. 

 

[뉴스인사이드 홍성민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