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투어 여행다움, 시니어 겨냥 웰니스 여행 선봬
교원투어 여행다움, 시니어 겨냥 웰니스 여행 선봬
  • 승인 2023.11.14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방 족욕 및 약초 비누 만들기 체험 진행

교원투어 '여행다움'이 웰니스 특화 상품을 앞세워 시니어 여행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이번 '제천 웰니스 여행'은 제천의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건강한 먹거리, 한방 족욕 등 웰니스 활동을 통해 힐링과 건강을 모두 챙길 수 있는 테마 상품이다.

이 상품은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웰니스 의료관광 융복합 클러스터' 사업 참여기관인 제천한방바이오진흥재단과의 연계를 통해 기획됐다. 제천한방바이오진흥재단은 충북 한방바이오 치유 웰니스 의료 관광상품의 개발과 운영을 맡고 있다.

44가지 성분의 한약재가 들어있는 한방 족욕탕에서 족욕 체험을 할 수 있으며, 한방 약초 비누를 만들어 보는 일정도 포함됐다. 

청풍호반 케이블카.[사진=교원그룹]
청풍호반 케이블카.[사진=교원그룹]

제천의 자연을 감상할 수 있는 일정도 진행된다. 청풍호반 케이블카를 타고 비봉산 정상에 올라 청풍호 풍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다. 옥순봉 출렁다리를 건너면서 제천 10경 가운데 하나인 옥순봉을 가까이에서 볼 수 있다.

웰니스에 걸맞은 식사 구성도 눈길을 끈다. 점심에는 제천의 음식 브랜드인 '약채락' 지정 음식점을 찾아 떡갈비 정식을 맛볼 수 있다.

여행다움 관계자는 "특별하면서도 새로운 체험이 가능한 시니어 테마 상품을 지속해서 선보임으로써 시니어 여행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인사이드 정유진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