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 D-DAY! [일문일답] 레드벨벳이 직접 전하는 정규 3집 ‘Chill Kill’의 모든 것
컴백 D-DAY! [일문일답] 레드벨벳이 직접 전하는 정규 3집 ‘Chill Kill’의 모든 것
  • 승인 2023.11.13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에스엠엔터테인먼트
사진=에스엠엔터테인먼트

‘콘셉트 퀸’ 레드벨벳(Red Velvet, 에스엠엔터테인먼트 소속)이 오늘(13일) 정규 3집 ‘Chill Kill’(칠 킬)을 발매한다.

이번 앨범은 동명의 타이틀 곡 ‘Chill Kill’을 비롯한 총 10곡이 수록되어 있으며, 레드벨벳의 한층 깊어지고 다채로워진 음악 세계를 만날 수 있어 전 세계 팬들의 뜨거운 관심이 기대된다.

다음은 레드벨벳이 직접 이야기하는 새 앨범 ‘Chill Kill’ 관련 일문일답.

Q1. 약 6년 만에 발표하는 정규 앨범입니다. 새 앨범 ‘Chill Kill’로 컴백하는 소감은 어떤가요?

- 아이린 : 정규 2집 ‘Perfect Velvet’(퍼펙트 벨벳)을 발매한 지 6년이 지났다는 얘기를 들었을 때 시간이 정말 빠르게 흐른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정규 앨범은 약 6년 만이지만 그사이에도 꾸준히 앨범 활동들을 해왔고 다양한 콘셉트를 시도했었는데요. 그런 만큼 이번 정규 앨범에서도 지금까지 보여드리지 않은 새로운 모습을 담기 위해 회의도 정말 많이 하고 작업도 열심히 했습니다. 그 결과물이 이렇게 나온 걸 보니 뿌듯하네요. 많은 분들이 좋아해 주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Q2. 이번 앨범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타이틀 곡 ‘Chill Kill’은 어떤 곡인지, 감상 포인트는 무엇인가요?

- 조이 : 타이틀 곡 ‘Chill Kill’은 서늘하고 차가운 느낌과 따뜻하고 희망찬 멜로디를 함께 들을 수 있는 팝 댄스곡입니다. ‘고요함을 깨뜨리는 사건이나 존재’라는 뜻을 가진 ‘Chill Kill’의 등장으로 나의 세계가 뒤바뀌었지만, 그럼에도 성장할 수 있게 해준 ‘Chill Kill’을 다시 그리워하며 희망을 갈구하는 양면성이 특징인 노래예요. 그리고 바로 이 양면성이 이번 신곡 ‘Chill Kill’의 감상 포인트랍니다.

Q3. 타이틀 곡 ‘Chill Kill’ 퍼포먼스의 관전 포인트 혹은 포인트 안무가 있다면요?

- 슬기 : 손으로 팔을 쓸어 올리는 안무가 있는데 이 안무가 바로 포인트 안무입니다. 고요함을 깨뜨리는 ‘Chill Kill’을 표현해 보았는데요. 레드벨벳만의 느낌으로 신곡을 잘 담기 위해 많이 고민하고 연습했으니 앞으로 선보일 무대들도 즐겁게 봐주셨으면 좋겠어요.

Q4. 이번 앨범에서 타이틀 곡 외에 추천하고 싶은 수록곡이 있다면 이유와 함께 말해주세요.

- 예리 : 타이틀 곡 외 9곡 모두 정말 좋아서 앨범 전체 곡들을 다 추천해 드리고 싶어요. 이번 앨범에는 정말 다양한 감성의 곡들이 수록되어 있는데, 그중에서 한 가지 곡을 꼽아 본다면 멤버들이 다들 좋아하는 ‘Underwater’(언더워터)입니다. 물속에 잠기듯 몽환적인 곡인데 포근함도 동시에 느껴지는 노래라서 추워지는 겨울에 듣기 좋을 것 같아요.

Q5. 이번 앨범을 준비하면서 가장 신경 쓴 부분이 있다면요?

- 웬디 : 앞서 말씀드렸듯 이번 앨범이 비극과 희망이라는 양면성을 키워드로 하다 보니, 노래와 안무는 물론 앨범 관련 모든 콘텐츠에 이를 표현하는 데 가장 큰 신경을 썼습니다. 이 과정에서 비극과 희망이라는 감정을 오가는 연기에도 크게 신경을 쓰게 되더라고요. 특히 트레일러와 뮤직비디오에 담긴 저희의 연기도 재밌게 봐주세요.

Q6. 레드벨벳은 매 컴백마다 새로운 콘셉트와 신선한 음악 색깔을 보여줬는데요. 이번 앨범에는 어떤 매력을 볼 수 있을까요?

- 웬디 : 이번 앨범에는 ‘Red’(레드)부터 ‘Velvet’(벨벳)까지 레드벨벳의 모든 면을 담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밝고 희망찬 느낌에서 오는 매력과 서늘하고 차분한 느낌에서 오는 매력을 동시에 느끼실 수 있는 앨범이라고 생각해요.

Q7. 이번 앨범의 다양한 티저 이미지가 화제를 모았습니다. 그중 가장 기억에 남는 반응이 있다면요?

- 예리 : 가장 첫 번째 티저 이미지가 공개되었을 때 ‘레드벨벳만이 할 수 있는 거다’, ‘정말 잘 어울린다’는 반응이 많았는데요. 멤버들이 다 같이 이 반응을 보며 정말 좋아했던 순간이 기억에 남습니다. 그리고 저희가 선보인 콘텐츠들에 나오는 요소와 이야기들에 대해 많은 추측을 해주시는 것도 봤는데 정말 재밌더라고요.

Q8. 이번 뮤직비디오의 감상 포인트를 알려준다면요? 촬영 중 에피소드가 있다면 함께 말해주세요.

- 조이 : 비극 속에 갇힌 5명의 자매가 각자 또 함께 그 비극을 극복하고 성장해 나가는 과정에 초점을 맞춰서 뮤직비디오를 봐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기억에 남았던 건 스토리가 있는 만큼 더욱 집중해서 촬영했고, 긴 촬영 시간에도 멤버들끼리 서로 사진이나 영상들을 찍어주며 즐겁게 촬영했던 게 기억에 남아요.

Q9. 이번 정규 앨범 관련 활동 계획이나 목표가 있다면요?

- 슬기 : 다양한 활동, 예를 들어 방송이나 유튜브 콘텐츠, 라디오 등을 통해 러비들을 만날 계획이고요. 여러 팬사인회도 예정되어 있어요. 오랜만에 나온 정규 앨범인 만큼, 이번 정규 3집 ‘Chill Kill’을 통해 저희의 과거와 현재를 들여다보고 한층 성장한 레드벨벳의 뚜렷한 색깔을 팬분들에게 보여드리는 게 이번 앨범의 목표입니다.

Q10. 레드벨벳의 컴백을 기다려 준 국내외 팬들에게 한마디 부탁드려요.

- 아이린 : 러비들, 오랫동안 레드벨벳의 정규 앨범을 기다려 주셨죠? 그런 만큼 함께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10곡을 꽉 채워서 준비했어요. 들어보시면 ‘Red’와 ‘Velvet’ 두 가지 콘셉트를 한 번에 담기 위한 저희의 노력을 느끼실 수 있을 거예요. 음악적으로 또 한 번 성장했다는 것도요. 이번 앨범 활동 동안 다양한 모습으로 러비들 찾아뵐 테니까 응원 많이 해주세요. 늘 고마워요 러비들.

[뉴스인사이드 이정은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