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시장, 내년도 국비확보 위해 총력 대응
유정복 시장, 내년도 국비확보 위해 총력 대응
  • 승인 2023.11.10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주요 국비 및 현안사업 국회 협조 등 광폭 행보

유정복 인천광역시장은 10일 국회를 방문해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및 상임위원회 위원들을 만나 내년도 국비 지원 및 주요 현안 해결에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고 밝혔다.

주요 건의사항은 ‘공단고가교 ~ 서인천IC 혼잡도로 개선’등 총 10건은 내년도 국비 619억 원이 추가 반영될 수 있도록 요청함과 동시에 ‘미래지향적 인천형 행정체제 개편’등 총 6건의 현안을 건의했다.

인천시는 교통 혼잡 해소와 원도심 균형 발전을 위해 선정한 사업들의 국비 확보뿐만 아니라 지역 현안을 해결하기 위해 지역 국회의원과 전략적인 공조로 총력을 다하고 있다.

이와 함께 인천시 중앙협력본부 내 ‘국비확보상황실’을 운영해 국회 예산심의 과정 등을 세심히 모니터링하고 국회에서 예산이 확정될 때까지 국비 반영을 위해 적극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유정복 시장.[사진=인천시]
유정복 시장.[사진=인천시]

유정복 시장은 “1,000만 인천시대를 맞이해 인천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행복한 미래를 만들기 위해 내년도 예산 확보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예산이 확정될 때까지 시장을 비롯한 인천시 공직자들 모두가 국비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9월 국회에 제출된 2024년도 정부 예산안에 인천시 내년도 국고보조금은 총 5조 4,445억 원 규모가 반영됐으나, 인천시는 지역균형발전 사업에 국비 추가 확보가 필요하다는 입장이다.

[뉴스인사이드 윤선진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