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모로우바이투게더, 뮤빗 동영상 차트 10월 1위 등극…‘Chasing That Feeling’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뮤빗 동영상 차트 10월 1위 등극…‘Chasing That Feeling’
  • 승인 2023.11.08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뮤빗(Mubeat)
사진=뮤빗(Mubeat)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10월 뮤빗 동영상 차트 정상에 올랐다.

8일 글로벌 팬덤 플랫폼 뮤빗(Mubeat)이 공개한 10월 동영상 차트에 따르면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정규 3집 타이틀곡 ‘Chasing That Feeling(체이싱 댓 필링)’ 뮤직비디오가 가장 많은 조회 수를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정규 3집 ‘이름의 장: FREEFALL(프리폴)’은 발매 첫 주에 한터차트 기준 225만 장이라는 판매량을 달성하며 자체 최고 기록을 세웠을 뿐만 아니라 ‘빌보드 200’ 차트에 3위로 진입하며 호성적을 이어가고 있다. 하드 록, 뉴 웨이브, 디스코, 알앤비 등 다양한 장르의 곡들로 구성된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 ‘Chasing That Feeling’은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글로벌 200’, ‘글로벌(미국 제외)’ 3개 부문에서 차트 인하며 놀라운 글로벌 화력을 입증했다.

‘Seven(세븐)’으로 뮤빗 동영상 차트 3개월 연속 1위를 차지했던 정국은 두 번째 솔로 싱글 ‘3D(feat. Jack Harlow(잭 할로우))’로 10월 차트 2위에 안착했다. 해당 곡들 포함 총 11곡이 수록된 솔로 앨범 ‘GOLDEN(골든)’을 발매한 정국은 글로벌 팝스타로서 황금빛 순간을 이어가고 있다.

뒤이어 몽환적인 신스에 감미로운 보컬이 더해진 제니의 솔로곡 ‘You & Me(유앤미)’는 3위를, 틱톡과 유튜브 등 동영상 플랫폼에서 챌린지 열풍을 일으킨 트레저의 ‘B.O.M.B (KABOOM ver.)’가 4위에 올랐다.

또한 발매 이후 써클 주간 차트 4관왕에 오르는 저력을 보여준 NCT 127의 ‘Fact Check (팩트 체크)(불가사의; 不可思議)’는 5위, 초동 판매량 500만 장을 넘기는 대기록을 세운 세븐틴의 ‘음악의 신'은 6위에 오르며 보이 그룹의 강세가 드러났다.

전 세계 케이팝 팬덤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뮤빗(Mubeat)은 ‘뮤직뱅크’, ‘쇼! 음악중심’ 등 음악방송 투표와 ‘써클차트 어워즈’ 등 시상식 투표 앱으로 사용되고 있다. 매월 발간되는 뮤빗 월간 동영상 차트는 뮤빗 앱 내 ‘동영상 차트’에서 제공하는 유튜브 및 뮤빗 내 뮤직비디오 조회 수를 기준으로 점수가 집계된다.

지난 10월 926만 다운로드를 달성한 글로벌 케이팝 팬덤 플랫폼 뮤빗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할 수 있다.

[뉴스인사이드 이정은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