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희재 “무대 책임감 있어, 최선을 다하는 동시에 즐기려고 노력하는 편”
김희재 “무대 책임감 있어, 최선을 다하는 동시에 즐기려고 노력하는 편”
  • 승인 2023.11.02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SBS M ‘2023 우리 음악인 축제 어서와 프로젝트’ 캡처
사진=SBS M ‘2023 우리 음악인 축제 어서와 프로젝트’ 캡처

가수 김희재가 음악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를 펼쳤다.

지난 1일 오후 11시 SBS M ‘2023 우리 음악인 축제 어서와 프로젝트’가 방송된 가운데, 이날 김희재는 뮤직리어로 프로그램에 함께했다.

“함께 음악 하는 동료로서 이 시간을 행복하고 소중하게 보냈으면 좋겠다. 이런 자리가 익숙하지 않지만, 오늘 함께 동료분들의 음악을 들을 수 있고, 응원할 수 있는 자리라고 해서 함께했다”라고 출연 계기를 밝힌 김희재는 “누군가를 응원해 주는 걸 좋아하는데, 여러분께 조금이나마 힘이 되고 싶다”라며 깊은 애정을 내비쳤다.

이어 다양한 음악 이야기를 시작한 김희재는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소화하는 비결은?”이라는 질문에 “노력을 많이 한다. 무대에 대한 책임감이 있는 편이라서, 제가 ‘일을 해야 한다’라는 생각이 들면 밤을 새워서라도 마스터하려고 노력을 한다. 그러면서 무대를 즐기려고도 노력을 한다”라며 진심 어린 답변을 이어갔다.

또한, “소문난 끼쟁이로 유명한데 팁이 있다면?”이라는 질문을 받자 김희재는 “무대에서만큼은 ‘내가 최고야’라는 자신감을 가지는 게 중요하다. 자신 있게 관객과 소통도 많이 하다 보면 긴장이 풀린다”라고 답했고, “거울을 보며 ‘난 최고야’ 이런 연습을 하면 좋다. 스스로 자기 최면을 걸면 도움이 많이 된다”라며 따뜻하면서도 긍정적인 조언까지 건넸다.

이후 반도네온 연주로 재탄생된 ‘알아’에 김희재는 “직접 옆에서 들으니까 뭉클하다. 혹시 실례가 되지 않는다면 같이 (합을) 맞춰보고 싶다”라며 즉석에서 라이브를 선사, 환상의 하모니를 선보이며 깊은 감동을 안겼다.

한편, 트로트부터 뮤지컬까지 다양한 장르의 벽을 허물며 활약을 이어가고 있는 김희재는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대중과 소통을 이어갈 계획이다.

[뉴스인사이드 이정은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