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 샤이니 태민, '킬링 보이스'에 떴다...신곡 'Guilty' 라이브 공개
'컴백' 샤이니 태민, '킬링 보이스'에 떴다...신곡 'Guilty' 라이브 공개
  • 승인 2023.11.01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딩고 뮤직 '킬링 보이스' 캡처

그룹 샤이니(SHINee) 태민이 '킬링 보이스'와 만났다.

딩고 뮤직은 지난달 31일 오후 7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태민의 '킬링 보이스'를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에서 태민은 지난 2017년 발매한 정규 2집 'MOVE(무브)'의 동명 타이틀곡이자 치명적인 골반 댄스로 글로벌 팬심을 사로잡은 'MOVE(무브)'로 '킬링 보이스'의 화려한 포문을 열었다. 이어 "'킬링 보이스'에 나오게 돼 영광이고, 제 노래 많이 들어주시고 좋아해 주셨으면 좋겠다"라며 글로벌 팬들을 향한 반가운 인사를 전했다.

이어 '최면(Hypnosis)', '눈꽃(Snow Flower)', 'I'm Crying(아임 크라잉)', 'Rise(라이즈)(이카루스)', '사랑인 것 같아(I Think It's Love)', 'Press Your Number(프레스 유어 넘버)', 'Criminal(크리미널)', '일식(Black Rose)', '2 KIDS(투 키즈)', '괴도(Danger)'까지 그의 짙은 음악색과 감성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곡들을 통해 매혹적인 음색과 가창력을 아낌없이 뽐냈다.

특히 태민은 지난달 30일 발매된 네 번째 미니 앨범 'Guilty(길티)'의 동명 타이틀곡 'Guilty(길티)'를 열창해 글로벌 팬들을 더욱 열광하게 만들었다. 한층 더 성숙해진 보이스로 관능미 넘치는 라이브를 선보이며 '역솔남(역대급 솔로 남자 가수)' 수식어를 재차 입증했다.

태민의 신곡 'Guilty(길티)'는 30인조 스트링 사운드와 다이내믹한 신스 사운드가 자아내는 웅장함이 돋보이는 노래로, 독특하면서도 여유로운 느낌의 비트와 중독성 넘치는 훅이 인상적이다. 이기적인 사랑으로 상대를 아프게 하면서도 이를 자신만의 사랑 방식이라고 말하는 직설적인 가사로 드라마틱한 매력을 더했다.

글로벌 팬심을 홀리는 독보적인 비주얼과 환상적인 라이브로 짜릿한 감동을 선사한 태민은 "앞으로의 제 활동과 'Guilty(길티)' 많이 사랑해 주세요"라는 끝인사와 함께 하트를 날리며 '킬링 보이스'를 마무리했다.

'킬링 보이스'는 아티스트들이 직접 선정한 세트리스트로 모든 이들을 '킬링'하는 '보이스'를 라이브로 생생하게 즐길 수 있는 콘텐츠로, 앞서 아이유, 마마무, 성시경, 태연, 카라, 세븐틴, 비투비, 엑소, 악뮤 등 다양한 장르의 아티스트들이 출연해 음악 팬들의 뜨거운 지지를 받았다.

특히 아이유는 딩고 콘텐츠 사상 첫 6000만 뷰를 달성했고, 태연은 조회수 3900만 뷰를 돌파하며 '2022년 유튜브 국내 최고 인기 동영상' 2위에 등극했다. 세븐틴 역시 4200만 뷰를 돌파하는 등 막강한 콘텐츠 파워를 더욱 확장해가고 있다.

[뉴스인사이드 이정은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