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500여 지원정보 한 곳에...내가 받을 수 있는 혜택은?
인천시, 500여 지원정보 한 곳에...내가 받을 수 있는 혜택은?
  • 승인 2023.10.31 0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맞춤 수혜서비스 시작... 관심분야 등록하면 새 소식은 카톡으로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가 11월 1일부터 인천시 홈페이지에 ‘맞춤형 수혜서비스’를 시작한다.

인천시는 다양한 혜택과 지원정보를 인천시 홈페이지 및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제공하고 있지만, 이러한 정보들은 여러 경로에 흩어져 있어 시민들이 일일이 찾아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이같은 불편을 없애고 정보 접근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인천시는 ‘맞춤형 수혜서비스’를 구축했다고 31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인천시 홈페이지에 분산돼 있는 인천시 혜택·지원 정보와 정부 ‘보조금 24’에 등록된 인천시 혜택·지원 정보를 한곳에 모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인천시 맞춤형수혜서비스 구축 화면. [자료=인천시]
인천시 맞춤형수혜서비스 구축 화면. [자료=인천시]

서비스는 인천시 혜택·지원 정보를 영유아, 아동, 청소년, 노인 등 생애주기별 분야로 세분화해 시민들이 필요한 정보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사용자가 관심 있는 분야를 설정해 놓으면, 관심 분야 정보가 등록될 때마다 카카오톡으로 알려주는 ‘맞춤형 수혜정보 알림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관심 있는 혜택·지원 정보는 로그인 후 ‘나의 관심 정보’에 별도로 저장해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다.

서비스에는 현재 500여 건의 혜택과 지원정보가 등록돼 있는데, 인천시는 모든 시민을 위한 맞춤형 정보를 지속적으로 추가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통해 인천시민 누구나 자신의 상황에 맞는 정보를 쉽게 찾고, 필요한 혜택과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황영순 인천시 정보화담당관은 “앞으로도 서비스를 더 발전시켜 시민들이 보다 편리하고 쉽게 필요한 혜택을 찾고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뉴스인사이드 윤선진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