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건설 문화재단, ‘고미숙 작가의 고전과 인생’ 인문학 강연 마련
반도건설 문화재단, ‘고미숙 작가의 고전과 인생’ 인문학 강연 마련
  • 승인 2023.10.06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 오후 3시, 반도문화재단 아이비 라운지 복합문화공간에서 진행

반도문화재단(권홍사 이사장)은 오는 28일 오후 3시 재단 아이비 라운지(Ivy Lounge)에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고전을 통해 삶의 지혜를 배우는 '고미숙 작가의 고전과 인생' 인문학 문화 강연을 운영한다.

이번 강연은 고미숙 작가의 저서‘곰숙씨가 사랑한 고전’을 살펴보면서 고전을 읽는 법 등 고전을 통한 인간의 이해와 삶의 진리를 배울 수 있는 시간을 가진다.

행사 포스터.[사진=반도건설]
행사 포스터.[사진=반도건설]

고미숙 작가는 고려대학교 국문학 박사를 졸업하고, 현재 인문의역학연구소‘감이당’에서 연구원으로 활동 중이다. 주요 저서로는‘곰숙씨가 사랑한 고전들’,‘나의 운명사용 설명서’등이 있으며‘JTBC 차이나는 클라스’출연, 인문학 강연 등 인문학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강연 현장수강 신청은 오는 12일(목)까지 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가능하며, 온라인을 통해 많은 분이 함께할 수 있도록 반도문화재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생중계 될 예정이다.

반도문화재단 관계자는“이번 강연을 통해 고전의 깊이를 배우며 삶의 가치를 재발견하는 귀중한 시간이 되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을 위해 명사 초청을 통한 수준 높은 문화특강 기획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반도문화재단은 반도그룹이 문화대중화를 위해 2019년 설립한 비영리 공익법인으로 동탄2신도시에 복합문화공간 아이비 라운지(Ivy Lounge)를 운영하고 있다. 

[뉴스인사이드 정유진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