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유통, 영등포구청과 지역주민 위한 '북 콘서트' 개최
코레일유통, 영등포구청과 지역주민 위한 '북 콘서트' 개최
  • 승인 2023.09.21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설가 김초엽 씨와 함께하는 북 콘서트 마련
독서문화사업 진흥, 지역사회 공헌 위해 영등포구청과 업무협약
영등포구청 별관 강당에서 열린 ‘북 콘서트’
영등포구청 별관 강당에서 열린 ‘북 콘서트’

모빌리티 서비스 기업 코레일유통(대표 김영태)이 최근 영등포구청(구청장 최호권)과 함께 지역주민을 위한 북 콘서트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북 콘서트는 19일 영등포구청 별관 5층에서 소설가 김초엽 씨를 초청해 진행됐다.

행사는 3부로 구분해 현악 3중주 공연, 작가와의 대화, 사인회 등으로 진행됐고, 김초엽 작가의 대표작인 ‘우리가 빛의 속도로 갈 수 없다면’에 대한 궁금증을 나누는 시간도 가졌다.

이날 북 콘서트에는 100여 명의 영등포구민이 참석해 독서의 계절인 가을을 풍성하게 맞이했다. 

코레일유통 김영태 대표(사진 가운데 우측)와  최호권 영등포구청장(사진 가운데 좌측)이 업무협약 체결 후, 직원들과 기념촬영 하고 있다.[사진=코레일유통]
코레일유통 김영태 대표(사진 가운데 우측)와 최호권 영등포구청장(사진 가운데 좌측)이 업무협약 체결 후, 직원들과 기념촬영 하고 있다.[사진=코레일유통]

한편, 코레일유통과 영등포구청은 이번 북 콘서트를 계기로 독서문화사업 진흥과 지역사회 공헌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양 기관은 영등포구의 독서문화사업 발전과 구민을 위한 북 콘서트 등 독서문화 행사 추진을 위해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동시에, 지역사회 공헌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에도 협력할 계획이다.

코레일유통 관계자는 “북 콘서트를 통해 구민들과 함께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일원으로서 다양한 소통 활동에 참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뉴스인사이드 김윤현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