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반도체, GE 3사와 특허 계약 "모든 애플리케이션 PFS 형광체 특허 사용"
서울반도체, GE 3사와 특허 계약 "모든 애플리케이션 PFS 형광체 특허 사용"
  • 승인 2023.09.18 0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반도체의 세계 최초 2세대 기술 및 브랜드
서울반도체의 세계 최초 2세대 기술 및 브랜드

 

서울반도체는 GE Licensing (GEL), Current Lighting Solutions(커런트), Savant Systems(서번트) 등 3사와 특허 기술 계약을 동시 체결했다고 18일 전했다. 

해당 특허 기술은 전력 소비량을 10% 이상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어 전기자동차에 필수다. 

서울반도체는 이번 협약으로 디스플레이, 조명, 자동차 용 디스플레이 및 헤드램프 등 모든 산업의 LED 응용 분야에서 사용 가능한 GE의 특허를 최적의 조건으로 확보한 세계 유일의 기업이 됐다. 

패트릭 패트노드(Patrick Patnode) GE 라이센싱 사장은 "우리는 서울반도체가 PFS 라이선스 업체가 된 것을 환영하며 이번 계약 체결을 통해 양사는 상호 협력을 강화하고 전 세계의 주요한 LED 제품을 혁신하고 개발하는데 집중할 수 있게 됐다"라고 말했다.

서울반도체 와 서울바이오시스 창업자인 이정훈 대표이사는 “우리는 미래 세대의 기회 공정을 위해 지적 재산권을 존중하는 기업으로서 GE Licensing를 포함한 관련 3개사의 특허 밸류(Value)를 인정하고, 모든 애플리케이션의 PFS 형광체 특허를 사용할 수 있는 협정을 맺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 대표는 “이번 합의를 통해 우리 회사는 업계 압도적인 18,000 여개의 특허로 이루어진 세계 최초 2세대 특허 포트폴리오를 더욱 강화하여 전 응용 분야의 고객 가치를 더욱 높이게 됐다"라고 강조했다. 

 

[뉴스인사이드 홍성민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