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KB국민카드,  ‘쿠팡 와우 카드’ 론칭 예정   
쿠팡-KB국민카드,  ‘쿠팡 와우 카드’ 론칭 예정   
  • 승인 2023.09.17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월 실적 무관 쿠팡에서만 4% 적립
쿠팡-KB국민카드 업무 협약식 통해 올 4분기 제휴카드 론칭 및 시너지 창출 

쿠팡이 올 4분기 내로 KB국민카드와 손잡고 전월 실적 상관 없이 매월 쿠팡에서 구매 시 4%(기본 적립 2% + 추가 프로모션 2%), 쿠팡 외 구매 시 1.2%(기본 적립 0.2% + 추가 프로모션 1%)까지 적립할 수 있는 ‘쿠팡 와우 카드’를 론칭한다고 17일 밝혔다. 

매월 최대 5만 2,000원까지 되돌려 받아 적립률과 적립 한도 등 업계 최고 수준의 혜택을 자랑한다.

지난 15일 송파구 쿠팡 잠실 사옥에서 열린 업무 협약식에는 강한승 쿠팡 대표, 비제쉬 아이어 쿠팡페이 대표,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 이창권 KB국민카드 사장 등이 참석했다. 

양 사는 이 자리를 통해 혁신적인 제휴카드를 성공적으로 론칭하고 쿠팡과 KB국민카드 간의 시너지를 극대화함으로써 쿠팡 와우 회원들에게 최고 수준의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키로 했다. 

‘쿠팡 와우 카드’는 오직 와우 회원만이 가입할 수 있는 제휴카드로 쿠팡뿐 아니라 모든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사용하더라도 업계 최고 수준의 캐시를 되돌려 받아 쇼핑의 즐거움을 극대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와우 멤버십 가입자들이 보다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그간 많은 노력을 기울여 온 쿠팡이 이번에는 KB국민카드와 제휴계약을 체결해 멤버십 혜택을 한 차원 강화하게 된 것이다.  

‘쿠팡 와우 카드’의 가장 큰 특징은 전월 실적이 전혀 없더라도 높은 적립률로 쿠팡캐시를 지급해준다는 점이다. 

‘쿠팡 와우 카드’를 쿠페이 결제수단으로 등록하면 전월에 한 번도 카드를 쓰지 않았더라도 쿠팡, 쿠팡이츠, 쿠팡플레이 스토어에서 결제할 때마다 무조건 결제금액의 4%를 쿠팡캐시로 되돌려 받는다. 쿠팡에서 기저귀, 우유와 같은 생필품부터 스마트폰, TV 등 고가의 상품까지 그 무엇을 주문하든 월별 결제금액 기준 100만원까지, 최대 4만원의 쿠팡캐시를 적립할 수 있다. 

여기에 추가로 카페, 레스토랑, 요가학원 등 아무 오프라인 점포에서 결제하더라도 결제금액의 1.2%를 월별 최대 적립금 1만 2,000원까지 적립해준다. 또 VISA카드와 계약된 해외 겸용 카드로 전세계 거의 모든 가맹점에서 1.2% 적립 가능하다. 

전월에 결제한 실적에 구애 받지 않고 연회비 2만원으로 매월 최대 5만 2,000원까지 쿠팡캐시를 적립해 일상생활 속에서 언제나 쉽게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쿠팡페이는 특히 자체 개발한 핀테크 기술력을 바탕으로 카드 가입 절차를 간소화할 예정이다. 국내 대표적인 카드사인 KB국민카드의 경험치와 쿠팡의 탁월한 기술력이 합쳐져 심플하면서도 강력한 제휴카드를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양사는 올 4분기 중 공식 론칭할 것을 목표로 ‘쿠팡 와우 카드’를 준비 중이다.  

쿠팡 관계자는 “와우 회원들에게 더 많은 쇼핑의 즐거움을 제공하고자 전월 실적과 상관 없이 리워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심플하고도 강력한 제휴카드를 개발하기 위해 KB국민카드와 함께 많은 노력을 기울이는 중”이라고 밝혔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두터운 고객층을 보유한 쿠팡의 쇼핑 노하우와 KB국민카드의 편리한 카드 서비스를 결합해 대한민국 국민들의 평생 쇼핑 파트너가 될 신상품 론칭을 준비하고 있다”며 “업계 최고 수준의 혜택을 담아 쿠팡과 함께 즐거운 쇼핑 생활에 새 바람을 불러일으킬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인사이드 홍성민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