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 빨간펜, 두뇌 인지 발달 위한 그림책 …‘OH! MY’전집 시리즈 확장
교원 빨간펜, 두뇌 인지 발달 위한 그림책 …‘OH! MY’전집 시리즈 확장
  • 승인 2023.09.11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구와 놀이북 통한 다양한 놀이 활동...두뇌 인지 능력 강화

기초 인지부터 메타 인지 능력까지 함양

교원 빨간펜은 11일, 유아기 두뇌 발달 위한 ‘OH! MY(오!마이)두뇌 인지 그림책’을 선보이며, ‘OH! MY’ 전집 시리즈의 라인업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교원 빨간펜은 아이 성장의 필수 역량을 돕고자분야별전문가와 공동 개발하는‘OH! MY’ 전집 시리즈를 확장한다. 

이번에 출시한'OH! MY두뇌 인지 그림책'은 두뇌 발달 교육의 필요성을 전하고, 유아 시기의 인지 발달을 돕고자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이자 뇌과학 전문가 노규식 박사가 기획부터 개발 및 감수까지 참여했다.

'OH! MY 두뇌 인지 그림책'은 △기초 인지 △감정 조절 △메타 인지 능력 향상의 내용으로 이뤄져 균형 있는 뇌 발달을 돕는다. 이번 시리즈는 총30권 구성으로,에디션1과 에디션2로 나뉜다.

‘OH! MY 두뇌 인지 그림책’콘셉트 이미지(좌 노규식 박사).[사진=교원그룹]
‘OH! MY 두뇌 인지 그림책’콘셉트 이미지(좌 노규식 박사).[사진=교원그룹]

에디션1은 기초 인지부터 감정 조절 능력 향상에 초점을 맞춘 커리큘럼이다.

구성은 △인터랙티브 그림책(15권)△교구(5종) △페어런팅북(1권)으로 이뤄졌다.교구는 기초 인지 능력을 집중 훈련할 수 있도록 웩슬러 유아 지능 검사에 기반해 제작됐다.웩슬러 지능 검사는 대표적인 아동 지능 검사 지표다.

에디션2는 메타 인지 능력 강화를 위한 커리큘럼으로 △인터랙티브 그림책(15권)△놀이북(6권)△페어런팅북(1권) 구성이다.놀이북은 메타 인지 능력 발달을 위해 뇌 운영 시스템(BOS, Brain Operating System)의4가지 요소로 구성돼 메타 인지능력의 훈련을 돕는다.

교원 빨간펜 관계자는 “두뇌가 왕성하게 발달하는 유아 시기에 풍부한 자극을 주는 것이 중요한데,새로운 독서 경험으로 두뇌를 깨울 수 있도록 노규식 박사와 협업해 유아 기초 인지 및 두뇌 개발에 효과적인 그림책을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뉴스인사이드 정유진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