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무진, 오늘(8일) 신곡 '측정거부' 발매..."MBTI 모른다" 이색 스포일러
이무진, 오늘(8일) 신곡 '측정거부' 발매..."MBTI 모른다" 이색 스포일러
  • 승인 2023.09.08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딩고, 스튜디오 비욘드
사진=딩고, 스튜디오 비욘드

싱어송라이터 이무진이 딩고, 스튜디오 비욘드와 함께 신곡을 발매한다.

딩고 뮤직은 8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이무진의 신곡 '측정거부'를 공개한다.

'측정거부'는 음반 제작사 스튜디오 비욘드(STUDIO BEYOND)와 디지털 미디어 스튜디오 딩고(dingo)가 함께하는 'MBTI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MZ세대 사이에서 크게 유행하는 성격유형검사인 MBTI를 소재로 한 곡이다.

특정 유형에 스스로를 가두지 않기 위해 MBTI 측정을 거부하고 온전히 '나'로 살겠다는 솔직 담백한 가사와 중독성 강한 멜로디가 이무진의 단단하면서도 감미로운 음색과 어우러져 듣는 재미를 더한다.

이무진의 '측정거부'로 첫 포문을 연 'MBTI 프로젝트'는 연애는 자만추 '엔프피(ENFP)', 찐 팩폭러 '잇팁(ISTP)', 답정너 '엣티제(ESTJ)', 로봇 중에 가장 따뜻한 '인팁(INTP)' 등 각양각색의 성격 유형을 나타내는 MBTI를 주제로 다양한 음원을 발매할 예정이다.

앞서 딩고 뮤직은 지난 2일 공식 유튜브 채널 커뮤니티를 통해 이무진의 신곡 발매 소식을 알리고 '측정거부' 라이브 일부를 담은 쇼츠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 속 이무진은 MBTI를 묻는 질문에 "모른다"라며 단호하게 답변을 거부하는 모습을 보여 강한 궁금증을 자아냈다.

지난해 6월 첫 번째 미니 앨범 '룸 볼륨 원(Room Vol.1)'으로 리스너들의 호평을 얻은 이무진은 영화 '동감'의 컬래버레이션 음원 '개똥벌레', SBS M 음악 여행 리얼리티 프로그램 '플레이리스트' 시즌2 OST '슬란챠!(Slainte!)', 올해 5월 발매한 음원 '잠깐 시간 될까' 등 다양한 곡들을 통해 사랑받고 있다.

이무진의 신곡 '측정거부'는 8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되며, 같은 날 오후 6시 딩고 뮤직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딩고 라이브' 영상이 공개된다.

[뉴스인사이드 이정은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