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 컴백' DAY6 Young K, 오늘(7일) '엠카'부터 신곡 '이것밖에는 없다' 활동 시작!
'솔로 컴백' DAY6 Young K, 오늘(7일) '엠카'부터 신곡 '이것밖에는 없다' 활동 시작!
  • 승인 2023.09.07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 Mnet '엠카', 8일 KBS 2TV '뮤뱅', 9일 MBC '음중', 10일 SBS '인가' 출연!
영케이 작사, 작곡 타이틀곡 '이것밖에는 없다', 애절한 노랫말 + 호소력 보컬 '가을 감성 선사'
'올라운더 아티스트' 영케이, 10월 자카르타와 12월 방콕에서 단독 콘서트 개최!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사진=JYP엔터테인먼트

DAY6(데이식스) Young K(영케이)가 오늘(7일)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신곡 '이것밖에는 없다' 음악 방송 활동에 돌입한다.

Young K는 2021년 9월 미니 1집 'Eternal'(이터널) 이후 솔로 아티스트로서 2년 만인 9월 4일 정규 1집 'Letters with notes'(레터스 위드 노트)와 타이틀곡 '이것밖에는 없다'를 발매하고 컴백했다. 그는 7일 Mnet '엠카운트다운', 8일 KBS 2TV '뮤직뱅크', 9일 MBC '쇼! 음악중심', 10일 SBS '인기가요'까지 음방에 연이어 출연해 시청자들의 초가을 감수성을 자극한다.

타이틀곡 '이것밖에는 없다'는 점점 사라져가는 사랑을 놓지 못하는 마음을 애절한 가사와 멜로디에 실었다. DAY6와 오랜 기간 호흡을 맞춰 온 작곡가 홍지상이 손길을 더했고 Young K는 호소력 짙은 보컬로 올가을 리스너들에게 진한 울림을 전한다.

영케이는 '음표로 쓴 편지', '음을 붙인 편지'를 뜻하는 신작 'Letters with notes'의 글쓴이로서 신보 수록 11곡 전곡 작업에 참여했다. 이번 새 앨범 정식 발매를 앞두고 9월 1일부터 3일까지 서울 광운대학교 동해문화예술관에서 첫 단독 콘서트를 개최했고, 정규 1집에 수록된 전곡을 라이브 무대로 선보이며 싱어송라이터의 역량을 입증했다. 

한편 보컬, 베이시스트, 작가, 라디오 DJ 등 다방면에서 활약을 전개하고 있는 '올라운더 아티스트' Young K는 해외에서도 첫 솔로 콘서트를 열고 글로벌 활약에 박차를 가한다. 오는 10월 28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12월 2일 태국 방콕에서 'Young K Solo Concert 〈Letters with notes〉'를 개최하고 현지 My Day(팬덤명: 마이데이)와 만나 공연의 열기를 이어간다.

[뉴스인사이드 이정은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