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국제 생분해성 플라스틱 컨퍼런스 개막
2023년 국제 생분해성 플라스틱 컨퍼런스 개막
  • 승인 2023.09.06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사용, 저감, 생분해 – 지속 가능한 순환!’주제로 7일까지 송도서 열려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이창양)와 공동으로 6~7일 이틀간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2023년 국제 생분해성 플라스틱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는 생분해성 플라스틱 선도국인 미국, 유럽 연합(EU), 일본, 태국 등의 전문가를 포함한 500여 명이 참여해 생분해 플라스틱 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조망하고 국내 산업의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함이다.

생분해 플라스틱은 바이오 플라스틱의 한 종류로 특정 분해환경에서 일정 기간 90% 이상 생분해 되도록 설계된 플라스틱을 말한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생분해 플라스틱 산업의 세계적 확대를 위한 비전을 구체화하고, 산업계를 포함한 다양한 참여자 간의 상생협력 및 발전을 위해 ▲국제 최신 환경 동향 및 순환경제 ▲생분해성 플라스틱과 ESG경영 ▲신흥시장에서의 생분해성 플라스틱 전망에 대해 이틀간 논의를 이어갈 예정이다.

[사진=인천시]
[사진=인천시]

부대 행사로 국내 기업들의 기술 및 제품을 소개하는 전시 부스 운영과 취업박람회 등의 행사도 진행된다.

박덕수 인천시 행정부시장은 환영사를 통해 “플라스틱 수요증가와 전 세계적인 탄소중립 선언 속에서 화이트 바이오 산업의 육성은 선택이 아닌 반드시 가야할 길”이라며 “이번 컨퍼런스의 주제인 재사용,저감, 생분해를 통한 지속가능한 순환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시는 생분해성 플라스틱 연구개발, 순환경제 모델 개발 및 전문인력 양성을 통해 식물자원 활용 기술(화이트 바이오)산업 기반을 구축하고, 다양한 기술개발 및 사업화 지원과 표준개발·인증추진으로 친환경 플라스틱 수요 활성화 및 공급을 촉진할 계획이다.

[뉴스인사이드 김윤현 기자 yhkim@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