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존데카, 갤럭시 워치6 클래식 골프 에디션 출시..물리 베젤 이용 스코어 조정·맵 확대·축소
골프존데카, 갤럭시 워치6 클래식 골프 에디션 출시..물리 베젤 이용 스코어 조정·맵 확대·축소
  • 승인 2023.08.10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프존데카의 스마트캐디가 탑재된 ‘갤럭시 워치6 클래식 골프 에디션’
골프존데카의 스마트캐디가 탑재된 ‘갤럭시 워치6 클래식 골프 에디션’

 

골프 거리측정기 전문기업 골프존데카가 라운드 필수 앱 ‘스마트캐디’를 탑재한 ‘갤럭시 워치6 클래식 골프 에디션’을 10일 공식 출시한다고 이날 전했다. 

‘갤럭시 워치6 클래식 골프 에디션’은 골프존데카와 삼성전자의 7번째 협업 시리즈로 소프트웨어의 최적화를 구현했다. 

갤럭시 워치6 클래식의 회전식 물리 베젤(테두리) 기능으로 쉽게 스코어를 조정하고 맵을 확대·축소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또한 스포츠 스트랩과 조화롭게 어울리는 골프 전용 테마 워치 페이스로 필드 위에서도 스타일리시한 연출을 완성한다.

스마트캐디 앱은 2023년도 7월 말 기준 회원 수 145만 명, 누적 다운로드 수는 210만 회에 달하며 시장을 선도하는 중이다. 

특히 이번 시리즈에서 스마트캐디는 신규 기능을 대폭 업그레이드했다. 

라운드 중 워치 센서로 스윙을 인식해 샷 위치를 자동으로 저장하고 해당 스코어를 입력하는 '오토샷 트래킹' 기능은 비거리, 스코어, 퍼트 수 등을 정확하게 파악하는데 용이하다. 

사용자 위치와 상황별 홀맵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스마트뷰' 기능을 통해선 티박스부터 페어웨이, 그린 위까지 정보를 직관적으로 볼 수 있다. 스마트뷰 기능은 8월 중순 업데이트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정주명 골프존데카 대표이사는 "평소엔 스마트워치로, 스마트캐디를 실행하면 골프워치로 사용 가능한 ‘갤럭시 워치6 클래식 골프 에디션’이 이전 시리즈의 흥행 계보를 또 한 번 이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더욱 풍성해진 기능으로 골퍼들이 실제 변화를 체감할 수 있도록 주력했으며, 앞으로도 라운드의 편의를 높이는 꾸준한 혁신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인사이드 홍성민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