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유리, 8월 9일 미니앨범 'LOVE ALL' 공개..'오징어 게임' 시즌2 전 가수 컴백
조유리, 8월 9일 미니앨범 'LOVE ALL' 공개..'오징어 게임' 시즌2 전 가수 컴백
  • 승인 2023.07.26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웨이크원

가수 겸 배우 조유리가 새 앨범으로 컴백한다. 최근 넷플릭스 오리지널 '오징어 게임' 시즌2 합류 소식을 알린 만큼, 그의 본업 컴백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26일 소속사에 따르면 조유리는 오는 8월 9일 두 번째 미니 앨범 'LOVE ALL'을 들고 팬들을 찾는다.

이번 앨범은 지난 2022년 10월 발매했던 싱글 'Op.22 Y-Waltz : in Minor' 이후 6개월 만의 신보이자, 미니 앨범으로는 지난해 6월 선보인 'Op.22 Y-Waltz : in Major' 이후 1년 2개월여 만이다.

조유리의 신보 'LOVE ALL'은 사랑을 주제로 한 앨범이다. 탁구, 테니스 등 일부 구기 종목에서 사용하는 스포츠 용어인 LOVE ALL은 '0:0'의 의미를 담고 있는, 게임을 처음 시작할 때 외치는 단어다. 이렇게 게임을 시작하듯 처음 사랑을 시작하는 순간부터, '모든 걸 사랑한다'라는 단어 자체 의미처럼 사랑의 모든 순간까지 사랑에 관한 이야기가 앨범에 담길 예정이다.

발매 소식과 함께 공식 SNS에는 티저 포스터와 스케줄러가 공개됐다. 타이틀곡은 'TAXI'로, 포스터 속 조유리는 노란 택시 위에 앉아 어딘가를 바라보고 있다. 데뷔 이후 처음으로 밝은 머리를 시도한 파격적인 스타일링이 눈길을 끈다.

스케줄러에 따르면 26일부터 오는 29일까지 네 가지의 콘셉트 포토가 공개된다. 이어 트랙리스트, 수록곡의 음원 일부를 감상할 수 있는 하이라이트 클립, 뮤직비디오 티저 등 다양한 콘텐츠가 순차적으로 게재된다. 앨범 발매 당일에는 카운트다운 라이브도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한편 조유리는 프로젝트 그룹 아이즈원 출신이다. 빅뱅 출신 탑, 박규영, 원지안, 이다윗 등과 함께 ‘오징어게임’ 시즌2에 캐스팅됐다.

[뉴스인사이드 이경아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