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지옥' 개그맨 김찐, 틱 증상 고백→오은영 "성인 ADHD'의 전형" 반전 진단
'결혼지옥' 개그맨 김찐, 틱 증상 고백→오은영 "성인 ADHD'의 전형" 반전 진단
  • 승인 2023.07.24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MBC
사진제공=MBC

정신과 전문의 오은영 박사가 아내에게 잔소리 폭탄을 퍼 붓는 개그맨 김찐(본명 김진)에게 성인 ADHD라는 진단을 내린다.

24일 방송되는 MBC '오은영 리포트-결혼 지옥'에는 김찐과 그의 아내 표신애가 등장한다. 유민상, 신봉선, 조지훈과 함께 KBS 20기 최연소 공채 개그맨으로 발탁됐던 김찐의 등장에 다들 반가움을 감추지 못했다.

김찐은 첫 만남 당시 아내에게 반해 단 세 번의 만남 만에 통장 잔액 '140원'을 보여주며 프러포즈를 했고, 아내 또한 늘 자신을 웃게 해주는 남편과는 어떤 어려움도 극복할 수 있을 것 같아 결혼을 승낙했다. 하지만 유쾌하기만 했던 남편이 결혼 후 예민한 잔소리꾼으로 변했다는게 아내의 주장이다. 쉴 새 없는 남편의 잔소리에 아내는 "이제 한계가 느껴진다"는 고민을 털어놓았다. 실제로 스튜디오에 등장하자마자 '140원'을 주제로 쉴 새 없이 이야기하는 김찐의 모습에 오은영 박사도 "오늘 각오해야 할 것 같다"며 혀를 내둘렀다. 그러나 남편은 세상 물정 모르는 아내 때문에 잔소리를 할 수 밖에 없었다며 답답해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김찐 부부의 새 집이 공개된다.

이른 아침부터 이사를 시작한 부부의 집은 정리되지 않은 짐들이 가득하다. 아담했던 22평 빌라에서 39평 아파트로 이사를 하게 됐지만, 신이 난 아내와는 달리 남편의 표정은 어둡기만 하다. 심지어 "안마의자 전선이 없어졌잖아", "유리창을 하나도 안 닦고 갔어"라며 끊임없이 불평불만을 늘어놓는다.

이유에 대해 남편은 아내의 고집으로 아무런 대책 없이 덜컥 이사를 하게 됐다며 속사정을 털어놓았다. 급매로 나온 아파트가 마음에 든다며 덜컥 계약을 한 아내 때문에 기존의 집을 제대로 처리도 못하고 급하게 이사를 진행했다는 것. 심지어 남편은 "이사 가는 날 집을 처음 봤다"고 고백해 MC들을 경악하게 했다.

남편은 아내가 선택한 이삿짐센터, 청소업체 역시 마음에 들지 않았다고 했다. 남편의 설명을 들은 박지민은 아내를 향해 "질러놓고 수습하는 스타일이냐"며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

잠시 후 친정에 맡겼던 아이들까지 돌아오자, 남편은 점점 더 날이 서기 시작한다. 행여나 아이들이 다칠까 안절부절못하는 남편은 아내에게 "정리될 때까지 안방에 있어줘"라고 부탁하지만, 아내는 별다른 반응 없이 어슬렁거린다. 예민할 대로 예민해진 남편은 결국 아내를 향해 "이사가 너무 급했다"며 불만을 털어놓지만, 아내는 남편에게 제대로 대답 한 번 하지 않고 무덤덤한 모습을 보인다.

부부의 이삿날을 유심히 지켜보던 전민기는 "보는 내내 정신이 없었다"며 "남편분이 바쁘신 거에 비해 정리도 잘되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실제로 남편은 하루 종일 정신없이 움직였지만, 이삿짐이 정리되기는커녕 오히려 집은 더 어질러져 있었다. 오은영 박사는 남편이 주의력이 떨어지는 사람이라고 분석하며, 이는 '성인 ADHD'의 전형적인 모습이라고 진단했다.

그런가하면 오은영 박사는 의사소통이 전혀 되지 않는 두 사람을 '천생연분'이라고 언급해 모두를 어리둥절하게 했다.

뒤이어 잠든 아내와 아이들을 뒤로한 채 외출을 한 남편은 쉴 틈 없이 밤거리를 뛰어다닌다. 프리랜서 활동으로 수입이 일정하지 않자 무려 2년째 대리운전을 전업으로 하고 있다는 남편. 그런데 남편은 운전하는 내내 눈을 계속 깜빡거리고, 끊임없이 얼굴을 만졌다. 불안해 보이는 모습에 놀란 MC들이 이유를 묻자 남편은 '틱 증상'이 있다고 고백한다.

틱 증상으로 인해 공채 개그맨이 됐음에도 꿈을 포기할 수밖에 없었다는 남편은 과거 항상 오해를 사고, 심지어 폭력을 당하기 일쑤였다는 믿을 수 없는 이야기를 털어놓으며 눈물을 쏟아 낸다. 남편의 속마음을 듣던 오은영 박사는 "기본적인 보호조차 받지 못한 사람"이라고 언급하며 안타까움을 표했다. 또 남편을 제대로 이해하기 위해선 틱 증상과 남편의 과거를 이해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늦은 새벽, 녹초가 된 몸으로 돌아온 남편을 위해 아내의 정성 가득한 밥상이 차려지지만, 남편은 이사에 대한 불만을 또다시 쏟아냈다. 참다못한 아내가 "아이들 행복을 위해 이사한 거야"라고 대답하지만, 남편은 아내의 말을 계속 끊으며 "전에는 불행했던 거냐. 왜 아이들 핑계를 대냐"며 서운해했다.

무한반복 되는 남편의 불평에 김응수는 "똑같은 영상 잘못 튼 거 아니냐"며 당황스러움을 감추지 못하고, 아내 역시 남편의 끝없는 말에 대한 피로감을 느낀다고 했다. 심지어 말이 길어질 때는 그 순간이 때때로 정지화면처럼 느껴지기도 한다고 고백했다.

두 사람을 지켜보던 오은영 박사는 아내에게 남편에게 위로와 격려의 말을 자주 해주는 편이냐고 되물었고, 아내는 결혼 후 바빠진 남편과 대화가 줄어들면서 그런 기회가 없었다고 대답한다. 아내의 대답에 오은영 박사는 남편이 원하는 것은 그 누구도 아닌 아내의 '인정'이라고 조언하며 지겹도록 반복하는 남편의 말에 숨겨진 의미를 풀이하기 시작한다.

부족했지만 늘 웃음이 넘쳤던 연애 시절처럼 행복해지고 싶다는 두 사람을 위한 오은영 박사의 힐링 리포트는 24일 '오은영 리포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뉴스인사이드 이경아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