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후' 김호중, 상반기 예산 쏟은 '테스형!'..."4표 차로 승부 갈려" 라포엠→이무진 왕중왕전
'불후' 김호중, 상반기 예산 쏟은 '테스형!'..."4표 차로 승부 갈려" 라포엠→이무진 왕중왕전
  • 승인 2023.07.21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KBS '불후의 명곡'

가수 김호중부터 라포엠까지! '2023 상반기 왕중왕전 2부'를 열며 4표차로 우승이 갈리는 박빙의 대결을 예고한다.

오는 22일 방송되는 KBS 2TV '불후의 명곡' (연출 박민정 박형근 신수정 이희성) 616회는 '2023 상반기 왕중왕전' 2부로 꾸며진다.

지난 1부에서 김재환-박창근-소향-정선아&민우혁이 차례로 무대에 올라 경합을 펼친 결과 정선아&민우혁이 박창근을 이기고 434점으로 최다 득표를 기록한 상황. 이에 힙입어 전국 시청률 8.0%, 수도권 7.7%를 기록(닐슨코리아 기준)하며 무려 30주 연속 동시간 1위로 '土불후천하'를 이어가고 있다.

이 가운데 이번주 방송되는 '2023 상반기 왕중왕전' 2부는 단 하나의 트로피를 두고 바다, 임태경, 김호중, 이무진, 라포엠 등 총 5팀이 정선아&민우혁에 맞서 대격돌을 펼치며 그 어느 때보다 치열한 박빙 무대가 펼쳐진다. 출연진들은 물론이고, 무대를 보고 즐기며 평가하는 명곡 판정단들 역시 우열을 가리기 어려워 고심이 컸다는 후문.

특히, MC 신동엽은 "4표 차이로 승부가 갈렸다고 한다"며 출연진들의 승부가 아슬아슬했다며 혀를 내두르기도. 토크 대기실에서도 열기는 후끈했다. MC 김준현과 이찬원은 "와, 이거 쫄깃쫄깃하네요", "빅매치의 연속이다", "지옥의 라인업"이라는 등 탄성이 줄을 이었다고.

2부 무대에서 바다, 임태경, 김호중, 이무진, 라포엠 등 5팀은 어디서도 볼 수 없었던 무대를 선사할 전망이다. 바다는 'Next Level'+'Dreams Come True'를 선곡, 직속 후배 걸그룹 에스파의 노래와 자신의 그룹 S.E.S.의 히트곡을 조합해 매력을 뽐낸다. 

임태경은 '그대 내 친구여'로 마음 속 깊은 진한 위로를 전해 관객들의 마음을 흔들겠단 각오다. 소속사에서 자신에게 배정된 상반기 예산을 남기지 않고 전부 쏟아 부으며 이번 승부에 사활을 걸었다는 김호중은 자신만의 색깔로 '테스형!'을 다시 부른다.

이무진은 '너무 아픈 사랑은 사랑이 아니었음을'로 MZ버전으로 해석된 포크의 감성을 뽐낸다. 라포엠은 'Ave Maria'로 크로스 오버의 진수를 보여주며 우승을 향해 정조준한다. 지난 '왕중왕전' 1부는 역대급 규모로 완성도 높은 무대들이 펼친 바 있어 이번 2부 역시 기대감이 최고조에 달하고 있다. 

'불후의 명곡'은 매주 토요일 오후 6시 10분 KBS 2TV에서 방송된다.

[뉴스인사이드 김은혜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