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ST 첫 오피셜북 '비욘드 더 스토리', NYT 베스트셀러 '1위'...한국인 저자 최초
BST 첫 오피셜북 '비욘드 더 스토리', NYT 베스트셀러 '1위'...한국인 저자 최초
  • 승인 2023.07.20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빅히트뮤직
사진=빅히트뮤직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데뷔 10주년을 맞아 낸 첫 공식 도서 '비욘드 더 스토리'(BEYOND THE STORY)가 미국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1위’에 올랐다.

19일(현지시간) 뉴욕타임스가 발표한 ‘더 뉴욕타임스 베스트 셀러;(The New York Times Best Sellers) 순위에 따르면 이 책은 비소설 하드커버 분야 정상을 차지했다. 이 순위에서 한국인 저자의 도서가 1위에 오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소속사 빅히트뮤직은 "이날 발표된 순위는 지난 9일 이후 발간된 도서의 주간 판매량과 예약 판매량을 합산해 매긴 것"이라며 "이 책은 발간되자마자 베스트셀러 1위로 직행했다"고 설명했다.

'비욘드 더 스토리'는 지난 달 15일 한국어판 예약판매와 동시에 예스24, 알라딘 등 국내 온라인 서점 주간 베스트셀러 순위에서도 1위에 자리했다. 출간 후에는 교보문고 종합 주간 베스트 셀러 정상에 올랐다. 발간 당일인 9일에는 미국, 영국, 브라질, 호주, 일본 등지의 아마존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했고, 특히 브라질 아마존에서는 역대 최다 선주문량 신기록도 세웠다.

'비욘드 더 스토리'는 방탄소년단의 데뷔 준비 과정, 데뷔, 월드스타로 등극하기까지의 여정을 풀어낸 책이다. 방탄소년단 일곱 멤버가 직접 인터뷰에 참여해 느낀 경험과 감정을 진솔하게 풀어냈다. 위버스 매거진을 쓰는 대중음악평론가 강명석이 멤버들을 인터뷰해 집필했다.

멤버들은 이 책을 통해 “자신들은 생각과 경험을 음악으로 직접 표현하는 팀이며, 존재 가치를 스스로 증명하려 고군분투했다”고 강조했다. 꿈만 같던 '빌보드 1위'를 따냈을 때 멤버들이 느낀 생생한 소감도 엿볼 수 있다.

[뉴스인사이드 이경아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