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스토랑' 이정현, 3년 전 세상 떠난 母 생전 음성에 눈물 "남편 밤새 논문 찾아 보여줘"
'편스토랑' 이정현, 3년 전 세상 떠난 母 생전 음성에 눈물 "남편 밤새 논문 찾아 보여줘"
  • 승인 2023.07.14 2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 방송캡처
사진=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 방송캡처

배우 이정현이 3년 전 돌아가신 어머니를 향한 그리움을 드러냈다. 

14일 방송된 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에서는 3년만에 서아 엄마가 돼 돌아온 이정현과 다정한 남편의 일상이 공개됐다.

이날 이정현은 여름을 맞아 열무 물김치를 만들기로 했다. 휴일이라 집에 있던 이정현의 남편은 열무를 다듬기 위해 거실 한쪽 바닥에 신문을 깔며 분주하게 움직였다. 이를 본 이정현은 "우리 신랑 너무 착하다"며 자랑을 아끼지 않았다.

이후 이정현과 남편은 다정하게 앉아 열무를 다듬기 시작했다. 남편에게 열무 다듬는 요령을 알려주던 그는 외과 의사인 남편이 식칼을 메스처럼 잡고 작업하는 모습을 보고는 "열무 수술해? 칼 잡는 게 특이하다"며 웃음을 터뜨렸다.

열무를 다듬던 이정현은 "엄마가 여름 되면 물김치 담가줬는데"라며 3년 전 세상을 떠난 어머니를 떠올렸다. 그는 "엄마가 아침, 점심, 저녁 밥상을 정말 9첩 반상, 12첩 반상을 해줬다. 항상 요리하는 모습을 지켜보면서 나도 자연스럽게 요리에 대해 호감을 가졌다. 지금 이렇게 요리를 좋아하는 것도 엄마의 영향이 되게 큰 것 같다"며 "다섯 자매 중 막내딸이다. 결혼 전까지 부모님과 함께 살았다. 엄마와 가장 오랜 시간을 보내고 항상 옆에서 같이 자고 했기 때문에 너무나 애틋했다"고 말했다.

이정현은 3년 전 '편스토랑' 촬영 당시를 떠올리며 "그때 엄마가 한창 투병 생활을 하고 있었다. 결혼 후 엄마가 아프신 걸 알았다. 엄마가 병원에 오래 입원해계셨는데 병원 음식을 너무 싫어하셔서 집 그릇을 병원에 가져가서 내가 만든 요리를 엄마한테 차려드리곤 했다"고 말했다.

이때 투병 당시 어머니와 통화하는 이정현의 모습이 공개됐다. 사랑 가득한 엄마의 목소리가 영상에서 흘러나오자 이정현은 "엄마 목소리를 하도 오랜만에 들어서"라며 눈시울을 붉히고는 "이제 엄마를 기억할 수 있는 게 엄마의 음식인데 그 중 하나가 물김치다. 여름마다 물김치를 담그면 엄마 생각이 되게 많이 난다"며 눈물을 보였다.

이정현은 "어머니가 돌아가시기 전 늘 만들어주셨던 물김치 레시피를 직접 계량해 정리해뒀다"며 "저 레시피가 진짜 맛있다. 맛집에서 먹는 물김치 같다"고 어머니의 물김치에 대한 깊은 애정과 자신감을 드러냈다.

그는 물김치에 이어 참외 겉절이, 비빔국수, 부침개까지 순식간에 만들며 여름 밥상을 완성했다. 이정현 남편은 "직업이 의사긴 하지만 정작 의사 본인들은 자기 건강을 못 챙기는 경우가 많다. 밥은 끼니만 거르지 말자는 주의인데 아내가 꼭 제대로 뭘 챙겨 먹는지 체크하는 편이다. 어떻게 보면 의사는 나지만 아내가 내게는 주치의나 마찬가지인 거 같다"며 아내에 대한 고마움을 전했다.

이정현은 출산 당시 어머니 대신 곁을 지켜준 남편에게 고마운 마음을 표현했다. 그는 "힘들 때마다 남편이 옆에서 힘나는 얘기도 많이 해준다. 아이를 낳으러 갈 때도 엄마가 없으니까 남편이 옆에서 다 봐줬다. (남편 덕에) 너무 든든하고 편하게 출산했다. 남편이 1년 휴가를 아껴뒀다가 딸 출산 후 2주를 완전히 빼고 함께 있어 줬다. 너무 좋았다"고 말했다.

이어 "(어머니 투병 당시) 난 엄마를 너무 살리고 싶으니까 남편한테 많이 물어봤다. 남편이 밤새가면서 논문을 찾아서 보여주고는 했다. 표현 안 했는데 정말 고마웠다"며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준 남편에게 감사함을 전했다.

[뉴스인사이드 강하루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