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정국, 한소희 향한 열렬한 세레나데...첫 솔로곡 '세븐' 영화 같은 뮤비
방탄소년단 정국, 한소희 향한 열렬한 세레나데...첫 솔로곡 '세븐' 영화 같은 뮤비
  • 승인 2023.07.14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BTS) 정국이 '세븐(Seven)' 뮤직비디오에서 배우 한소희와 연인 호흡을 맞췄다.

14일 오후 1시(한국시간) 첫 솔로 싱글 '세븐(Seven)' (feat. Latto)의 음원과 뮤직비디오가 전 세계에 동시 공개했다. 'Seven'은 중독성 있는 멜로디에 어쿠스틱 기타, 'UK garage'(1990년대 초반 영국에서 만들어진 전자음악) 장르의 리듬이 한데 어우러진 곡이다.

'Seven'은 사랑하는 사람과 일주일 내내 함께하고 싶다는 내용의 가사를 담은 정열적 세레나데로, 정국의 감미로운 보컬이 곡의 매력과 완성도를 높였다. 여기에 미국 래퍼 라토(Latto)가 피처링을 맡아 곡에 생동감과 신나는 에너지를 불어넣었다.

미국 로케이션으로 제작된 'Seven'의 뮤직비디오에서는 한 편의 영화를 연상케 하는 스토리 라인과 독특함이 더해진 카메라 무빙 등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해리 스타일스, 카디비 등 여러 아티스트들과 작업한 브래들리 & 파블로(Bradley Bell and Pablo Jones-Soler)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고, 배우 한소희와 피처링에 참여한 라토가 출연해 뮤직비디오를 완성했다.

일주일 내내 연인(한소희 분)과의 다툼이 이어지는 가운데서도 정국은 연인에 대한 자신의 사랑을 증명하기 위해 매 순간 노력한다. 격한 언쟁 속에서도, 물에 잠기는 위기에 맞닥뜨려도, 휘몰아치는 폭풍우에 날려 가는 상황에서도 풍우에 날려 가는 상황에서도 정국은 상대를 향해 끊임없이 사랑을 호소하며 노래를 부르고 춤을 춘다.

심지어 장례식장에서 관을 열고도 세레나데를 부르는 설정이 담기기도. 이렇게 사랑을 호소하는 정국의 진심이 통하기라도 한 듯, 마침내 한소희가 정국에게 손을 건네고, 두 연인이 손을 맞잡은 채 어딘가를 향해 걸어가는 장면으로 엔딩을 맞는다.

한편, 'Seven' 뮤직비디오는 미국 MTV Live, MTVU, MTV Biggest Pop에서도 방영됐으며, 미국 뉴욕 타임스 스퀘어에 위치한 Paramount 옥외 전광판에도 공개된다.

또한 정국은 14일(현지시간) 미국 ABC '2023 Summer Concert Series'에 첫 주자로 출연해 'Seven' 무대를 최초로 공개할 예정이다.

[뉴스인사이드 김은혜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