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소미, 학창 시절 왕따 피해 고백하며 눈물 "한국 애처럼 성형시켜달라고"
전소미, 학창 시절 왕따 피해 고백하며 눈물 "한국 애처럼 성형시켜달라고"
  • 승인 2023.07.13 2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유튜브 채널 'by PDC 피디씨' 영상캡처
사진=유튜브 채널 'by PDC 피디씨' 영상캡처

가수 전소미가 학창시절 왕따를 당했던 기억을 떠올렸다.

13일 유튜브 채널 'by PDC 피디씨'에는 '이모 채널 조회수 올리러 왔어요! | 송윤아 by PDC [ep.20 아티스트 전소미]'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이날 전소미는 송윤아와 친해지게 된 계기로 아빠인 배우 매튜 다우마가 배우 설경구와 같은 영화에 출연한 인연을 공개했다. 

그는 7년 전 프로젝트 걸그룹 아이오아이로 1년간 활동하며 '국민 센터'로 큰 사랑을 받은 것에 대해 "진짜 1등을 하고 싶었다. 혼혈이다 보니까 내가 연예인이 되더라도 '국민' 타이틀이 안 붙을 것 같았다. 그래서 데뷔해서 가장 행복했던 게 '국민 센터'라고 불린 거였다. 타이틀 '국민' 얻었다는 느낌으로 행복했다"고 당시를 떠올렸다.

전소미가 이토록 '국민' 타이틀에 기쁨을 느낀 이유는 초등학교 시절 왕따를 당했던 기억이 있었기 때문이었다.

그는 "한국 초등학교로 전학을 갔다. 다문화 아이를 처음 본 친구들이 '인형 같다'면서 살갑게 대해줬다. 그 하루이틀은 인기 폭발이었다"며 "전학 다음날 회장 선거였는데 '나가봐'라는 말에 뭔지도 모르고 나갔다. 엄청난 특표수로 회장이 됐다"고 떠올렸다.

이어 "연설을 준비한 여자애가 봤을 땐 너무 분하고 내가 너무 싫은 거다. 그 아이를 중심으로 저를 따돌리기 시작했다. 3학년부터 6학년 1학기까지 왕따를 당했다"고 털어놨다.

전소미는 "나와 놀고 싶을 때만 놀고 다음날 내 책상만 다른 곳에 빼놓고 독서카드를 찢어놓고 실내화 주머니에 쓰레기 넣고 점점 심해졌다"며 "당시 일기를 썼다. 선생님에게 전하는 말로 솔직하게 썼다. 그럴 때마다 고민 상담 해주고 얘기를 들어주시고 했다. '그냥 방법이 없구나'를 느꼈던 것 같다"고 털어놨다.

그는 "그냥 하루하루 살았던 것 같다. 엄마한테 학교 가기 싫다고 하고, 나도 한국 애처럼 보이게 성형 시켜달라고 했다"며 "괜찮은 줄 알았는데 얘기하니까 살짝. 나 그때 많이 속상했네. 진짜 못돼가지고"라고 눈물을 글썽였다.

전소미는 6학년 2학기 때부터 스스로 상황을 바꿔보고자 노력했다고. 그는 "다행히 왕따로 졸업하지는 않았다"고 말했다.

[뉴스인사이드 강하루 기자 news@newsinside.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