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슈퍼 샤이'·'New Jeans' 안무 영상도 인기몰이...칼각 군무·자유분방 매력
뉴진스 '슈퍼 샤이'·'New Jeans' 안무 영상도 인기몰이...칼각 군무·자유분방 매력
  • 승인 2023.07.13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진스 / 사진=어도어
뉴진스 / 사진=어도어

그룹 뉴진스(NewJeans)의 월메이드 퍼포먼스가 글로벌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뉴진스(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는 지난 12일 공식 유튜브 채널에 미니 2집 겟업(Get Up)' 선공개곡 '뉴진스(New Jeans)' 안무 연습 영상을 게재했다.

'뉴진스(New Jeans)'는 새 앨범 프롤로그 곡인 만큼, 멤버 개개인의 개성이 강조된 솔로 퍼포먼스를 인상적으로 담았다. 또한 멤버들은 UK 개러지 리듬과 저지 클럽 리듬이 오가는 빠른 비트 위로 자유분방한 매력을 보여주면서도, 후렴구에서는 다 같이 합을 맞추며 팀워크를 자랑하고 있다.

앞서 7일 공개된 '슈퍼샤이(Super Shy)' 안무 연습 영상 역시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뉴진스와 20명의 댄서가 합을 맞춘 '대형 군무'가 압권인 터. 뉴진스는 그간 다섯멤버로만 구성된 퍼포먼스를 보여왔으나, 이번에 '슈퍼 샤이'를 통해 전과 다른 색다른 매력을 뽐내고 있다.

특히 '슈퍼샤이'에서 뉴진스는 비트에 맞춰 반복적인 왁킹 댄스 동작을 유려하게 소화했으며 쉴 새 없이 바뀌는 동선과 역동적인 무빙에도 박수 소리와 발소리가 딱 들어맞는 '칼각 동작'으로 감탄을 자아냈다.

이에 '슈퍼 샤이' 안무 영상은 유튜브 트렌딩 월드와이드 상위권에 오르며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또한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포인트 동작으로 구성된 '#ImSuperShy' 댄스 챌린지 참여도 빠르게 늘어나며 유행 조짐을 보이고 있다.  

한편, 뉴진스의 미니 2집 'Get Up'은 오는 21일 오후 1시 발표된다. 이 앨범에는 'Super Shy' 외 또 다른 타이틀곡 'ETA', 'Cool With You' 등 총 6곡이 수록됐다.

[뉴스인사이드 김은혜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