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다인, 이승기와 결혼 후 '연인'으로 연기 복귀..."말투, 표정, 외모까지 배역 그 자체"
이다인, 이승기와 결혼 후 '연인'으로 연기 복귀..."말투, 표정, 외모까지 배역 그 자체"
  • 승인 2023.07.13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MBC

배우 이다인이 이승기와 결혼 후 멜로 사극 ‘연인’으로 돌아온다.

오는 8월 4일 첫 방송되는 MBC 새 금토드라마 ‘연인’은 병자호란을 겪으며 엇갈리는 연인들의 사랑과 백성들의 생명력을 다룬 휴먼역사멜로 드라마다. ‘제왕의 딸, 수백향’, ‘역적: 백성을 훔친 도적’ 황진영 작가와 ‘검은태양’ 김성용 감독이 의기투합했다. 남궁민이 10년 만에 선택한 사극 작품으로도 이목을 끈 바 있다.

앞서 ‘연인’ 제작진은 멜로 눈빛을 장착한 남궁민(이장현 역), 흩날리는 눈 속 청초한 안은진(유길채 역), 본격 사극 도전을 예고한 이학주(남연준 역)의 스틸을 차례로 공개했다. 13일에는 ‘연인’을 이끌어 갈 네 번째 주인공, 이다인(경은애 역)의 스틸을 공개했다.

극 중 이다인이 분한 경은애는 남연준의 정혼자이자 유길채와 가장 가까운 벗이다. 경은애는 세상의 밝은 면을 먼저 볼 줄 아는 현숙하고 자애로운 여인으로, 앙큼새촘 도도한 유길채와는 또 다른 강인함과 매력을 지닌 인물이다. 이다인의 안정적인 연기력, 선이 고운 외모가 사극 ‘연인’ 속 경은애와 맞춤옷을 입은 듯 완벽하게 어우러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스틸 속 이다인은 많은 감정이 담긴 듯 깊은 눈빛으로 어딘가를 응시하고 있다. 찰나를 포착한 스틸임에도 캐릭터가 느끼는 애틋한 감정을 고스란히 느끼게 한다. 이다인이 이토록 아련한 눈빛으로 바라보는 것이 무엇일지 궁금증을 높인다.

이와 관련 ‘연인’ 제작진은 “경은애는 부드러움 속에 강인함을 가진 인물이다. 이다인은 첫 촬영부터 말투, 표정, 외모까지 모든 면에서 경은애 그 자체였고, 한층 깊어진 연기력까지 보여주며 제작진에게 신뢰를 심어줬다. ‘이다인이 이렇게 사극에 잘 어울렸구나’라고 감탄했다”라며 “맞춤옷을 입고 비상할 ‘연인’ 속 이다인에게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MBC 새 금토드라마 ‘연인’은 2023년 8월 4일 금요일 오후 9시 50분 첫 방송된다.

[뉴스인사이드 이경아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