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G 걸그룹' 베이비몬스터, 9월 데뷔 임박 "후반 작업 중"..2NE1·블랙핑크 계보 이을까
'YG 걸그룹' 베이비몬스터, 9월 데뷔 임박 "후반 작업 중"..2NE1·블랙핑크 계보 이을까
  • 승인 2023.07.11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YG엔터테인먼트

YG 신인 걸그룹 베이비몬스터가 오는 9월 데뷔를 목표로 준비 중이다.

11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양현석 총괄 프로듀서의 진두지휘하에 베이비몬스터(루카·파리타·아사·아현·하람·로라·치키타)의 데뷔 프로젝트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강렬한 힙합 장르의 노래를 데뷔곡으로 확정, 9월 발매를 정조준하고 안무와 뮤직비디오 등 후반 작업에 한창이다.

그간 YG는 베이비몬스터의 앨범 작업을 위해 해외 유명 프로듀서들을 한국으로 초빙해 수차례 송캠프를 진행해왔다. 이를 통해 데뷔곡을 포함한 다수의 트랙들을 확보하고, 데뷔 후 이어질 후속 프로젝트들도 일찌감치 윤곽을 잡아 속도감 있게 추진하고 있다.

앞서 양현석 총괄이 베이비몬스터 멤버 확정을 발표하며 했던 "데뷔는 올 가을을 넘기지 않을 것"이라는 약속이 차질없이 진행되고 있음이 확인된 셈. YG 측은 "글로벌 팬분들이 베이비몬스터의 데뷔 시기에 대한 문의를 많이 주고 계시고 있기에 현재 진행 상황을 말씀드린다. 조만간 좋은 소식을 들려드릴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YG엔터테인먼트

베이비몬스터가 어떤 노래로 첫 인상을 심어줄지도 초미의 관심사다. 2NE1과 블랙핑크의 계보를 이어 'YG 스타일'인 강렬한 힙합 장르의 노래가 예고돼 그 자체만으로 글로벌 음악 팬들의 기대감이 최대치로 상승한 것. 데뷔 리얼리티를 통해 파워풀한 퍼포먼스는 물론 독보적인 무대매너, 폭발적인 래핑 등으로 YG 아이덴티티가 깃든 '힙'한 아우라를 제대로 발산해온 이들이 선보일 음악에 기대가 모아진다.

베이비몬스터는 YG가 블랙핑크 이후 약 7년 만에 발표하는 걸그룹이다. 한국(아현, 하람, 로라), 태국(파리타, 치키타), 일본(루카, 아사) 등의 다국적으로 구성돼 있으며, 보컬·댄스·랩·비주얼 역량이 수준급이라 K팝을 뒤흔들 '괴물 신예' 탄생으로 기대를 한몸에 받고 있다.

실제로 베이비몬스터는 정식 데뷔 전부터 압도적인 글로벌 화제성을 입증하고 있다. 프리 데뷔곡 'DREAM'은 음원 발매 전임에도 미국 빌보드 '핫 트렌딩 송즈'(Hot Trending Songs) 차트에서 1위를 기록하는가 하면, 유튜브 조회수 4710만뷰를 넘어서며 심상치 않은 인기 돌풍을 예고했다.

[뉴스인사이드 김은혜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