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정원, 불륜의혹 반박+사과 "선 넘은 어떠한 행동도 한 적 없어, 멍청했다"
최정원, 불륜의혹 반박+사과 "선 넘은 어떠한 행동도 한 적 없어, 멍청했다"
  • 승인 2023.07.07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JTBC '선배, 그 립스틱 바르지 마요' 방송캡처

UN 출신 배우 최정원이 불륜 의혹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7일 최정원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장문의 글을 게재하며 논란이 됐던 불륜설을 조목조목 해명 및 반박했다.

앞서 최정원은 지난 1월, 불륜설에 휘말렸다. A씨는 인터넷에 최정원이 자신의 아내 B씨와 결혼 전 교제했던 사이라며 최정원 때문에 가정이 파탄 났다고 주장하는 글을 올렸다. 이에 B씨와 최정원은 이를 부인했고, A씨는 최근 협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위반(명예훼손), 명예훼손 교사 혐의로 검찰에 송치됐다.

최정원은 이날 올린 글에서 "친하게 지냈던 동생 B씨와 세 차례에 걸쳐 만났다"며 "그 이외에 그 동생을 더 만난 적은 없다"고 했다.

그는 "'얼굴 보고 만남' 그 자체를 그 옛날 너무도 편하게 오며 가며 인사하던 시절의 기억에 의존해 대단히 큰일이 아니라 생각한 제 멍청함에 대하여는 이미 멍청함의 아이콘이 되었을 뿐 아니라 지금도 자책함과 동시에 사과를 드릴 의지가 충만함을 재차 말씀드린다"고 했다.

아울러 최정원은 같은 해 7월부터 A씨가 입에 담을 수 없는 수준의 욕으로 도배된 문자를 지속적으로 보냈다“며 "계속되는 A씨의 저에 대한 명예훼손 행위, 명예훼손 교사 및 모욕 등의 범죄행위를 감내하는 것은, 제가 앞으로 어떤 일을 하고 살아가더라도 묵인할 수 없다는 판단과 결심을 한 바, 그 분의 민사소송에 대한 반소 및 수개월간 증거를 모아둔 수 많았던 범법행위들에 대한 추가 형사 고소도 불가피하게 진행을 시작하게 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최정원은 A씨에게 "그럴 만한 일을 한 적이 없다"고 단호하게 말했다고. 최정원은 "하지만 그 분은 동생이 쓴 각서를 토대로 제가 알지 못하는 얘기들을 계속하였고 이후 그 각서 안에는 제가 전혀 인정할 수 없는 내용들이 있었음을 알게 됐다"며 "얼마 지나지 않아 동생에게 연락이 왔고, 그렇게라도 A씨가 시키는 대로 각서를 작성하고 무조건 잘못했다 하면, 가족에 대한 욕도 아이에 대한 위협도 사그라들지 않을까 했다는 말을 들었다"고 했다.

또한 "계속되는 A씨의 저에 대한 명예훼손 행위, 명예훼손 교사 및 모욕 등의 일방적인 범죄 행위를 '감도 떨어지고 인기도 떨어졌으나 직업란에는 다른 걸 쓸 게 없어 연예인'이라는 이유로 감내하는 것은, 제가 앞으로 어떤 일을 하고 살아가더라도 묵인할 수 없다는 판단과 결심을 한 바, 그 분의 민사소송에 대한 반소 및 수개월간 증거를 모아둔 수많았던 범법행위들에 대한 추가 형사 고소도 불가피하게 진행을 시작하게 된 것"이라고 덧붙였다.

끝으로 최정원은 "이런 일이 생기니 이제야 뒤를 돌아보며 후회하는 제 모자람과 한계를 반성하고 사과드린다"면서 "그러나 저는 그 동생과 감 떨어지게 얼굴 보고 반가워하고 웃으면서 생산성 없는 농담은 했을지언정 그 바보 같은 행동들을 넘어선 어떠한 행동도 한 적이 없다"고 강조했다.

[다음은 최정원 글 전문]

1. 다시 한번 누구에게도 즐겁지 않은 소식으로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글을 쓰는 이 순간에도 오랜 기간 저에게 가족처럼 사랑을 나눠 주시고 큰 힘이 되어주셨던 팬 여러분과 또 불미스러운 소식에 실망을 느끼셔야 했던 많은 분들에게 죄송하고 또 참담한 마음을 금할 수 없습니다.

2. 저는 20대 때 정말 친하게 지냈던 동생과 지난 2022년 5월부터 6월 사이에 총 세 차례에 걸쳐 약 한 시간 커피를 마신 적, 한강 고수부지 에서 와인과 간식을 먹은 적, 그리고 싸이클 동호회에 관심이 있다 하여 역시 약 한 시간에 걸쳐 싸이클을 탄 적이 있습니다. 그 세 차례 이외에 제가 그 동생을 더 만난적이 없음은 이미 이 사안과 관련된 모두가 인정하는 사실관계 입니다.

3. 같은 해 7월부터 입에 담을 수 없는 수준의 욕으로 도배된 문자를 지속적으로 보내는 A씨를 보며 뭔가 오해가 있는것 같아 이전 세번의 상황을 설명하고 사과를 포함한 대화를 하려 했었습니다. 그러나 그 A씨는 저에게 "이미 내 아내가 당신과의 불륜을 인정했다”라고 했습니다. "형한테 사과하면 200억 대 회사를 하는 본인이 앞으로 잘 봐줄수도 있고 나를 알아두면 너한테도 좋을 것이다"는 내용도 있었으나 그말 뜻 자체를 이해할 수 없었습니다.

4. 제가 불륜을 했다는 얘기는 차원이 다른 문제였기 때문에 저는 A씨에게 "그럴 만한 일을 한 적이 없다”고 단호하게 얘기했습니다. 하지만 그 분은 동생이 쓴 각서를 토대로 제가 알지 못하는 얘기들을 계속하였고 이후, 그 각서 안에는 제가 전혀 인정할 수 없는 내용들이 있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5. 그 동생에게 왜 그런 있지도 않은 얘기들을 각서 형식으로 썼는지 당장 찾아가서 따지고 싶었지만 동시에 너무나도 두려웠습니다. 찾아가거나 항의하는 게 또 어떤 제 2차적인 실수를 이끌어내게 될지 두려웠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동생에게 연락이 왔고, 그렇게라도 A씨가 시키는 대로 각서를 작성하고 무조건 잘못했다 하면, 가족에 대한 욕도 아이에 대한 위협도 사그라들지 않을까 했다는 (저로서는 여 전히 납득하기 힘들지만 한편으로 이 동생은 도대체 어떤 삶을 살고 있길래 이렇게 해야만 했나 싶기까지 한) 그런 말들을 들었습니다.

6. 이후 그 동생은 몇몇 언론사 인터뷰에 응했고 남편인 A씨에게 쓴 각서는 '강요에 의해 작성된 것'이 며 사실관계는 그와 다르다는 인터뷰도 한 바 있습 니다. 물론 A씨는 정정보도 청구를 하였고 그 결과 A씨는 가정폭력 부분에 대해 사실이 아님을 주장하고 있고, 본인에 대한 접근금지 신청이 기각되었음'을 알려왔다는 정정보도문을 얻어냈으나 불과 얼 마 지나지 않아 경찰이 A씨를 아내에 대한 가정폭력 (특수협박 등) 혐의로 기소의견 검찰 송치한 부분이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7. 예전에도 언급했듯 저는 그 두 분 사이에 어떠한 일들이 있었고 지금 진행중인지 잘 알지 못합니다. 저와 그 동생은 위에서 설명한 세번의 만남 외에 어떠한 연락도 추가적으로 한 바가 없었기 때문입니다. 최근에야 그 동생이 개설한 인스타그램을 보며 아 이런일이 있었구나 추측할 뿐입니다. '얼굴 보고 만남' 그 자체를 그 옛날 너무도 편하게 오며 가며 인사하던 시절의 기억에 의존하여, 대단히 큰 일이 아니라 생각한 제 멍청함에 대하여는 이미 멍청함의 아이콘이 되었을 뿐 아니라 지금도 자책함과 동시에 사과를 드릴 의지가 충만함을 재차 말씀 드립니다.

8. 친하게 지냈던 동생과 연락을 주고 받은 점 때문에 감이 떨어져도 많이 떨어졌다는 얘기가 제 머리 와 가슴에 꽂힌 채 미안한 마음으로 살았습니다. 다만, 저를 잘 아는 지인들이 "너가 왜 굳이 가정이 있 는 사람을 친분이 아닌 다른 의미에서 연락하고 만나려 했겠니. 니가 왜 굳이?” 라며 제 행동을 선해해 주고 감싸주는 말들을 할 때, 저를 잘 알지 못하시는 많은 분들 또한 그러한 맥락으로서 화는 내고 질책은 하시되 이해는 해주시지 않을까 하는 안일한 마음이 있었음을 고백합니다. 또한 어차피 혼인관계에 문제가 될만한 행동을 했는지에 대해선 소송을 통해 명명백백히 진실이 가려질테니 제 잘못에 관하여는 진심으로 사과의 의사를 표시하되 그 이상의 불필요 한 얘기들은 굳이 하지 않으려 했던 내심의 의사도 있었음을 부인하지 않습니다.

9. 그러나 계속되는 A씨의 저에 대한 명예훼손 행위, 명예훼손 교사 및 모욕 등의 일방적인 범죄행위를 '감도 떨어지고 인기도 떨어졌으나 직업란엔 다 른 걸 쓸게 없어 연예인'이라는 이유로 감내하는 것은, 제가 앞으로 어떤 일을 하고 살아가더라도 묵인 할 수 없다는 판단과 결심을 한 바, 그 분의 민사소 송에 대한 반소 및 수개월간 증거를 모아둔 수 많았 던 범법행위들에 대한 추가 형사 고소도 불가피하게 진행을 시작하게 된 것입니다. A씨는 본인 모친이 최근 암 판정을 받은 것도, 자신의 대장내시경 검진에서 용종이 발견된것도, 다 저의 책임이니 누가 뭐래도 20년간 저를 괴롭히고 파티를 하시겠다 말씀 하시는데 제가 어떻게 그 의지까지 막겠습니까. 다만 사실이 아닌건 누가 뭐래도 아니라 하는것이 그 나마 제가 할 수 있는 일이겠지요.

10. 제 안일한 생각, 오해받을 일은 절대 하면 안되었던 것, 어린 나이에 대중의 사랑을 받고 그 잠깐의 관심과 사랑에 만족하며 정신적 성장을 하지 못한 채 저만의 세계에서 안주하며 살았던 점, 이런 일이 생기니 이제야 뒤를 돌아보며 후회하는 제 모자람과 한계를 반성하고 사과드립니다. 그러나 저는 그 동생과 감 떨어지게 얼굴 보고 반가워하고 웃으면서 생산성 없는 농담은 했을지언정 그 바보같은 행동들을 넘어선 어떠한 행동도 한 적이 없습니다. 잘못한 건 책임지고 잘못하지 않은 부분은 거짓을 이야기하는 분께 책임을 맡기는 게 제게 남은 숙제임을 잘 알고 있습니다. 더운 여름 모든 분들 건강하십시오.

다시 한 번 시간 내어 읽어 주셔서 감사한 마음과 함께 물의를 일으켜 정말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최정원 올림.

[뉴스인사이드 이경아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