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배틀' 이규한 '박효주 내가 찔었다" 충격 고백...진서연, 정수빈 뒷조사 시작
'행복배틀' 이규한 '박효주 내가 찔었다" 충격 고백...진서연, 정수빈 뒷조사 시작
  • 승인 2023.07.07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ENA ‘행복배틀’ 화면 캡처

‘행복배틀’ 이규한이 박효주를 찌른 범인이 자신이라고 말했다.

지난 6일 방송된 ENA 수목드라마 ‘행복배틀’ 12회에서는 경찰들이 오유진(박효주 분)의 죽음을 사고사로 결론지은 가운데, 강도준(이규한 분)이 변호사 이태호(김영훈 분)에게 자신이 오유진을 찔렀다고 자백하는 장면이 엔딩을 장식해 안방극장을 충격으로 몰아넣었다.

이날 장미호(이엘 분)는 오유진 사망 당일, 집 앞에 도착한 택배를 빼돌리고 다시 가져다 놓은 의문의 인물을 추적했다. 그는 택배가 돌아온 날 아파트 출입문 CCTV 영상을 토대로 황지예(우정원 분)를 의심하기 시작했다. 심지어 황지예는 앞서 ‘판도라의 상자’ USB 거래를 하자고 제안하던 문자의 주인공이었다.

장미호는 계속해서 자신을 피하는 황지예에게 “이번엔 진짜 거래하자”며 USB를 내밀었고, 황지예는 대화에 응했다. 하지만 그는 CCTV에 찍힌 날엔 다른 일로 방문한 것이고, 택배는 전혀 모르는 일이라고 답했다. 덧붙여 그날 10층에서 송정아(진서연 분)의 남편 정수빈(이제연 분)이 엘리베이터에 탔고, 강도분에게서 걸려 온 전화를 받는 장면을 봤다고 말해 새로운 의심의 씨앗을 심었다.

송정아 역시 남편 정수빈의 뒷조사를 시작했다. 알고 보니 정수빈은 오유진이 죽기 전, 그와 자주 만났던데다 심지어 오유진 사망 당일 행적까지 묘연했던 것. 여기에 회사 금고에서 8억여 원이 든 통장을 가지고 나가는 정수빈의 모습이 포착되며 호기심을 증폭시켰다.

장미호는 김나영(차예련 분)의 도움을 받아 정수빈을 만났다. 자신은 오유진과 아무 관계가 없다며 과민하게 반응하는 정수빈이 수상했지만, 곧이어 등장한 송정아의 방해로 더 이상의 이야기는 들을 수 없었다. 하지만 송정아도 남편에 대한 의심을 지울 수 없기는 마찬가지였고, 송정아는 정수빈의 위치를 추적하기 시작했다.

이처럼 장미호가 택배를 가져다 놓은 인물을 추리하며 새로운 실마리를 찾는 동안, 경찰은 오유진의 죽음을 사고사로 결론냈다. 살인 용의자에서 벗어나게 된 강도준은 이태호와 함께 축배를 들었다. 그리고 사건 당일의 진실을 묻는 이태호에 강도준은 “내가 유진이를 찔렀다”고 고백해 귀를 의심하게 만들었다.

오유진 사망 당일, 집에 숨어 있던 누군가에게 “당신이 유진일 죽였잖아”라고 말했던 강도준이 이번에는 자신이 오유진을 죽였다고 고백했다. 과연 강도준과 계속 문자를 주고받고 있는 또 다른 용의자는 누구일지, 또 누가 진짜로 오유진을 죽인 것일지, 오유진 사망의 진실이 밝혀질 ‘행복배틀’ 남은 4회차에 호기심이 커진다.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는 전개가 펼쳐지는 ENA 수목드라마 ‘행복배틀’은 매주 수, 목요일 오후 9시 방송된다.

[뉴스인사이드 이경아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