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홍림, 이번엔 트로트 가수 데뷔…개그맨→신부전증 극복→프로골퍼
최홍림, 이번엔 트로트 가수 데뷔…개그맨→신부전증 극복→프로골퍼
  • 승인 2023.07.06 2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블에스플러스
더블에스플러스

개그맨 출신으로 KPGA 프로테스트를 통과해 화제를 모았던 '개그맨 출신 프로골퍼 1호' 최홍림이 이번에는 트로트 가수로 도전장을 낸다.

최홍림은 7일 오후 멜론, 플로, 지니, 유튜브뮤직 등 각종 음악사이트를 통해 첫 트로트곡 '아끼지마'를 발표한다.

가수로서 오랜 꿈을 품고 살아온 최홍림은 최근 트로트계에서 크게 주목받고 있는 작곡가 한수영과 인연이 닿으면서 가수로 데뷔할 수 있었다.

한수영은 '미스터트롯' 출신 장민호의 대표곡 '7번 국도'(작사‧작곡), 조항조 히트곡 '사랑찾아 인생찾아'(작사), '트로트의 민족' 우승자 안성준의 '삐빠빠룰라'(작사‧작곡) 등을 만든 작곡가 겸 가수다.

최홍림의 '아끼지마'는 사랑도 인생도 아끼지말고 즐겁게 살자는 내용의 세미 트로트곡이다.

'아껴서 뭐해/ 아껴서 뭐해/ 돈도 사랑도/ 인생은 한끝차이/ 아껴서 뭐할라고/ 늙어지면 후회할거야(중략)/아끼지마 아끼지마/ 돈도 사랑도'와 같이 한수영 특유의 공감가는 가사와, 중독성 있는 멜로디가 호소력 짙은 최홍림의 목소리가 만나 환상의 궁합을 이룬다.

2018년 셋째 누나에게 신장을 기증 받고 말기 신부전증을 극복한 바 있는 최홍림은 "인생을 살면서 마음을 아끼지 않고 살아야겠다고 다짐했기에 '아끼지마'라는 이 노래는 개인적으로도 특별한 의미로 다가서는 노래다. 흥겹고 신나게 들여주셨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개그맨에 이어 KPGA 프로골퍼, 그리고 트로트 가수로 인생 3막을 열어가고 있는 '칠전팔기의 아이콘' 최홍림이 가수로서도 멋진 샷을 날릴 수 있을지 기대를 모은다.

[뉴스인사이드 조유리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