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박, '이로운 사기' 배역따라 '명예보호관찰관' 홍보대사로 위촉 "너무나 감사"
윤박, '이로운 사기' 배역따라 '명예보호관찰관' 홍보대사로 위촉 "너무나 감사"
  • 승인 2023.07.05 2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윤박 SNS
사진=윤박 SNS

배우 윤박이 드라마뿐 아니라 현실에서도 '보호관찰관'이 됐다.

윤박은 5일 법무부 주관으로 정부과천청사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명예보호관찰관 홍보대사 위촉식을 통해 '명예보호관찰관'으로 위촉됐다.

그는 현재 방송중인 tvN 월화드라마 '이로운 사기'에서 천재 사기꾼 이로움(천우희)의 일거수일투족을 관찰하고 밀착 감독하는 보호관찰관 고요한 역을 맡아 열연을 펼치고 있다.

윤박은 투철한 사명감으로 자신의 보호관찰 대상자들을 섬세하게 돌보며 이들이 위험에 빠지면 앞장서서 도와주는 투철한 직업정신을 보여주고 있다.

법무부는 "영화나 드라마에서 보호관찰관이 주요 출연진으로 등장한 것은 이번이 역대 최초다. 국민들에게 다소 생소한 직역인 보호관찰관을 생동감 있고 친근하게 보여줬다는 점에 착안해 국민들께 보호관찰관의 업무와 기능에 대해 널리 알리고자 배우 윤박을 명예보호관찰관으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윤박은 ''이로운 사기'에서 보호관찰관 고요한 역을 맡으며 너무나 감사하고 의미 있는 명예보호관찰관 위촉식에 참석했다'며 '저희 곁에는 시민들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범죄 예방과 재범 방지를 위해 어렵고 중요한 업무를 묵묵히 수행해주는 보호관찰관들이 있다. 보호관찰관의 역할과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홍보대사로서 국민에게 친근한 이미지를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윤박은 9월 2일 서울 모처에서 모델 김수빈과 비공개로 결혼식을 올린다

[뉴스인사이드 강하루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