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트시그널4' 타임라인 조작·PPL 의혹에 "표기 실수→선물은 한겨레 본인이 산 것"
'하트시그널4' 타임라인 조작·PPL 의혹에 "표기 실수→선물은 한겨레 본인이 산 것"
  • 승인 2023.07.05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채널A '하트시그널 시즌4'
사진=채널A '하트시그널 시즌4'

'하트시그널4' 제작진이 타임라인 조작, PPL 의혹 대해 해명했다.

5일 채널A 하트시그널4' 측은 타임라인을 조작했다는 의혹에 대해 "자막을 넣는 과정에서 일자를 착각해 월요일을 화요일로 잘못 표기한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일부 누리꾼이 신민규가 성신여대 데이트를 한 날, 김지민에게 문자를 받지 못해 감정을 드러내는 장면을 두고, 김지영 때문에 복잡한 감정을 가진 것처럼 연출했다면서 타임라인 조작설을 주장한 것.

이에 대해 제작진 측은 단순 실수임을 밝히며 "해당 장면은 타임라인상 데이트 이전 상황이 맞는데, 자막을 넣으며 오류가 발생했다"며 "앞으로 출연자 감정선을 이해하는데 필요한 플래시백 장면에는 입주일차를 넣을 것"이라며 "더욱 철저하게 주의를 기울이겠다"라고 밝혔다.

또한 출연자 한겨레가 김지영에게 선물을 준 장면을 두고, 해당 선물이 PPL 제품이 아니냐는 의혹에 대해선 "촬영 장소는 한겨레와 상의 후 협조를 받은 것이 맞지만, 선물은 한겨레 본인의 의사로 본인이 산 것"이라고 설명했다.

지난달 30일 방송한 하트시그널4에서 유지원과 한겨레는 김지영, 이후신은 김지민, 신민규는 유이수를 호감 가는 파트너로 택했다. 김지영과 유이수는 신민규, 이주미는 한겨레, 김지민은 이후신을 꼽았다.

시청자들은 '출연자 데이트 날짜가 다른 날이 아니냐'고 의문을 제기했다. 방송에서 촬영 날짜가 성신여대 인근 데이트가 진행된 날이라고 했지만, 신민규는 이날 약속이 없다고 했다. 일부 시청자들은 "신민규가 성신여대 인근 데이트를 한 날 김지민에게 문자를 받지 못해 고민하는 모습을 마치 김지영과의 관계 때문에 복잡한 것처럼 연출했다"고도 주장했다.

한편, '하트시그널 시즌4'는 청춘 남녀들이 시그널 하우스에 머물며 서로 썸을 타고, 연예인 예측단이 이들의 심리를 추리하는 연애 리얼리티 프로그램. 금요일 오후 10시 50분 채널A에서 방송.

[뉴스인사이드 김은혜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