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 ESG보고서 발간..'이중 중대성' 평가 도입
CJ프레시웨이, ESG보고서 발간..'이중 중대성' 평가 도입
  • 승인 2023.07.04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프레시웨이 ESG 보고서./사진=CJ프레시웨이 제공
CJ프레시웨이 ESG 보고서./사진=CJ프레시웨이 제공

CJ프레시웨이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전략과 활동 성과를 담은 '2022 ESG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4일 전했다.

CJ프레시웨이는 ESG 전략체계를 운영하고 있으며, 건강한 식문화와 지속 가능한 유통 환경 조성을 위한 실행 노력을 매년 ESG 보고서에 담고 있다.

CJ프레시웨이는 지난해 이어 두 번째로 발간한 이번 보고서를 통해 '이중 중대성'(Double Materiality) 평가를 새롭게 도입했다.

이중 중대성 평가는 외부 환경과 사회적 요인이 기업의 재무 상태에 미치는 영향과 기업의 경영 활동이 외부에 미치는 영향을 양방향으로 분석하는 고도화된 평가 방식이다.

CJ프레시웨이는 이를 고려해 총 6가지 ESG 중대 이슈를 선정하고 각 항목별 실천 현황을 공개했으며, 이번 평가에서 ‘건강한 식문화 조성’, ‘책임 있는 원재료 사용’ 등을 신규 이슈로 선정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지난 한 해 동안 ESG 위원회의 역할을 한층 더 강화했으며, 지속가능경영의 추진력을 높이고자 ESG 위원회에 전문성을 갖춘 사외이사의 참여를 확대했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속가능경영 활동을 통해 CJ프레시웨이가 ESG 모범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인사이드 이현민 기자 hmin@newsinside.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