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 ‘우리아이 TDF’ 출시.."자녀 학자금·자립 자금 마련 도와"
미래에셋, ‘우리아이 TDF’ 출시.."자녀 학자금·자립 자금 마련 도와"
  • 승인 2023.06.30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성년 자녀를 위한 우리아이TDF 상품 출시./사진=미래에셋잔산운용 제공
미성년 자녀를 위한 우리아이TDF 상품 출시./사진=미래에셋잔산운용 제공

미래에셋자산운용은 미성년 자녀의 학령주기와 장기 적립식 효과를 고려한 ‘우리아이 TDF(타겟데이트펀드)’를 출시한다고 30일 전했다.

‘미래에셋 우리아이 TDF’는 자녀의 미취학·초·중·고등학교의 학령주기에 따른 자산배분 곡선을 설계해 만기형으로 제공하며, 만기 날짜는 2035년 12월 31일로 해당일에 자동 환매된다.

펀드 포트폴리오는 장기투자에 유리할 수 있도록 저비용 상품인 ETF로 구성된다.

운용 초기에는 낮은 비용의 글로벌혁신성장 ETF를 주로 활용해 미래 성장에 포커스를 두고, 만기가 다가올수록 글로벌 채권 ETF 등 상대적으로 변동성이 낮은 자산 비중을 늘려가며 시장 리스크를 제한한다.

‘미래에셋 우리아이 TDF’는 투자 초기에는 투자자산을 통한 적립식 효과를 누리고 누적금액이 커지는 만기 시점에는 안전자산의 비율을 높여 장기 적립식 투자 효과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학령주기 자산배분 곡선을 설계해 투자자산을 조정한다.

올해 4월부터 부모가 비대면으로 미성년 자녀의 계좌를 개설할 수 있도록 ‘비대면 실명확인 가이드라인’이 개편, 해당 계좌에서 활용 가능한 주요 펀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미래에셋자산운용 관계자는 “자녀의 학자금, 자립 목적자금을 마련하기 위한 장기 투자 상품의 필요성을 느껴 해당 상품을 출시했다”라며 “자녀가 출생했을 때 미래의 리스크에 대비하기 위해 어린이보험을 가입하는 것처럼 자녀의 학령주기에 따른 투자를 맡길 수 있는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잡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뉴스인사이드 이현민 기자 hmin@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