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소 카이·NCT 도재정·에스파, 英 NME 선정 '2023 상반기 베스트 K팝 송'
엑소 카이·NCT 도재정·에스파, 英 NME 선정 '2023 상반기 베스트 K팝 송'
  • 승인 2023.06.30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그룹 엑소 카이, NCT 도재정, 에스파(카리나 윈터 지젤 닝닝)가 영국 음악 전문지 NME가 선정한 'The 15 best K-pop songs of 2023 so far'(2023 상반기 베스트 K팝 송 15)에 선정됐다.

NME는 29일(현지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The 15 best K-pop songs of 2023 so far'를 발표했다. 여기에는 엑소 카이의 세 번째 미니앨범 타이틀 곡 'Rover'(로버), NCT 도재정의 첫 미니앨범 타이틀 곡 'Perfume'(퍼퓸), 에스파의 세 번째 미니앨범 수록곡 'Welcome To MY World'(웰컴 투 마이 월드)가 이름을 올렸다. SM 아티스트와 음악의 글로벌 영향력을 실감케 하는 부분이다.

NME는 카이의 'Rover'에 대해 "2장의 앨범으로 연달아 인기를 얻은 후 그 이상을 해내는 것이 어려울 수 있음에도, 카이는 'Rover'로 기대를 뛰어넘었다"고 강조했다. 이어 "강한 중독성으로 마음을 사로잡으며, 공개된 지 몇 달이 지난 지금까지도 SNS에서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고 부연했다.

K팝 유닛 초동 1위 기록을 세운 NCT 도재정의 'Perfume'에 대해서는 "NCT 도재정이 'Perfume'으로 멋지게 펼치는 황홀경 속으로 빠져드는 데 단 몇 초면 충분하다“라며 ”화려한 보컬과 매혹적인 트랜지션으로 우아함을 선사하며, 'Perfume'은 들으면 들을수록 세 멤버의 카리스마와 관능적인 매력에 압도된다. NCT 도재정은 올해 K팝 최고의 선물 중 하나"라고 호평했다.

'Spicy'(스파이시) 신드롬을 일으키며 화제를 모은 에스파의 세 번째 미니앨범 선공개곡 'Welcome To MY World'에 대해선 "에스파는 2023년 미니앨범 'MY WORLD'에 진정한 그들만의 세계를 담았다"라며 "에스파는 앨범의 오프닝곡 'Welcome To MY World'로 질감이 풍부한 풍경 속으로 리스너들을 부드럽게 끌어들인다"고 했다.

한편, 카이가 속한 엑소는 이날 오후 6시 정규 7집 선공개곡 'Hear Me Out'(히어 미 아웃)을 발표한다. NCT 도재정은 금일 방송되는 KBS 2TV '뮤직뱅크' 상반기 결산에 출연해 'Perfume' 무대를 선보인다. 에스파는 글로벌 투어 'aespa LIVE TOUR 2023 'SYNK : HYPER LINE'(에스파 라이브 투어 2023 '싱크 : 하이퍼 라인')을 펼치고 있다.

[뉴스인사이드 이경아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