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찬원, '진또배기' 감성 폭발...3천6백 관객 떼창 속 전국투어 '고양' 성료
이찬원, '진또배기' 감성 폭발...3천6백 관객 떼창 속 전국투어 '고양' 성료
  • 승인 2023.06.29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찬원 콘서트 / 사진=대박기획
이찬원 콘서트 / 사진=대박기획

가수 이찬원이 특유의 진또배기 감성과 시원한 가창력, 남다른 끼로 전국투어 콘서트 '고양' 공연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찬원은 지난 6월 24일과 25일 양일간, 고양 아람누리 아람극장에서 '2023 이찬원 콘서트 ONE DAY'(이하 'ONE DAY')- 고양을 개최했다.

이번 고양 공연은 지난 티켓 오픈 당시 총 3천 6백석을 전석 매진시키며, 이찬원의 높은 인기를 증명한 바 있다. 이 가운데 이찬원은 '나와 함께 가시렵니까'를 부르며 경쾌한 오프닝을 열었다. 이어 '밥 한번 먹자', '좋아좋아', '트위스트 고고' 등의 밝은 노래를 선보였다.

이어 '내 하나의 사람은 가고', '낭만에 대하여'를 깊은 감성으로 열창하며 분위기를 반전 시켰다. 이찬원은 '왜 돌아보오'와 '님은 먼 곳에', '꿈 트롯 메들리'(당돌한 여자, 우연히, 자기야, 너는 내 남자) 등 구수한 트로트 무대를 연이어 부르며 뜨거운 반응을 불러 일으켰다. 

또한, '시절 인연', '참 좋은 날'로 부드러운 감성을 전하기도. 이찬원은 걸그룹 뉴진스의 'Hype Boy', 지코의 '새삥' 댄스 커버 무대도 완벽 소화하며 아이돌 못지 않은 상큼함과 끼로 팬들의 마음을 녹였다.

이찬원의 감미로운 기타 연주가 돋보이는 어쿠스틱 무대도 이어졌다. 그는 '토요일 밤에', '길가에 앉아서', '사랑하는 마음' 세 곡의 감성적인 무대들을 선보이며 따스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이외에도 이찬원은 '풍등', '망원동 부르스', '바람 같은 사람'을 열창했으며 자신의 애창곡으로 꼽는 10곡의 메들리(영동부르스, 잃어버린 30년, 이태원연가, 울긴 왜 울어, 태클을 걸지마, 내장산, 미운사내, 짠짜라, 남자다잉, 남자라는 이유로) 무대를 통해 다채로운 콘셉트와 선곡의 쉴 틈없는 공연을 완성했다.

그는 공연 말미 '진또배기'를 부르며 관객들과의 환상 호흡을 선보였다. 이어진 메들리 무대에서는 '처녀뱃사공', '눈물을 감추고', '잘있거라 부산항', '섬마을 선생님', '소양강 처녀'를 선곡했다. 특히, '소양강 처녀' 무대에서는 관객들의 떼창이 이어지며 공연의 감동을 더했다.

끝으로 이찬원은 밴드, 안무팀 소개와 함께 마지막 인사를 전하며 앵콜곡 '오내언사'를 불렀다. 이날 이찬원은 트로트, 댄스, 발라드 등 장르를 넘나드는 다양한 선곡과 알찬 무대구성, 최첨단 무대장치를 활용한 화려한 공연을 선사했다.

한편, 이찬원은 오는 7월 8, 9일 양일간 천안 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공연을 진행한다. 이후 오는 7월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서울 올림픽 공원 올림픽홀에서 서울 앙코르 콘서트를 개최하며 전국투어의 마침표를 찍는다.

[뉴스인사이드 김은혜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