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키스, 서머송 '플레이리스트' 발표…5년 6개월만의 컴백 '기대감 UP'
유키스, 서머송 '플레이리스트' 발표…5년 6개월만의 컴백 '기대감 UP'
  • 승인 2023.06.28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탱고뮤직
탱고뮤직

그룹 유키스(UKISS)가 서머송으로 컴백한다.

유키스(수현·훈·기섭·알렉산더·AJ·일라이)는 6월 28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미니앨범 'PLAY LIST'(플레이리스트)를 발매한다. 약 5년 6개월 만의 컴백이다.

타이틀곡 '갈래! (The Wonderful Escape)'는 레트로한 사운드를 기반으로 한 하우스 팝 장르로, 잠시나마 모든 것을 잊고 함께 떠나자는 위로의 메시지를 노랫말에 녹였다. 여름과 잘 어울리는 청량한 분위기에 2세대 감성을 첨가해 '유키스 표 서머송'을 완성했다.

뮤직비디오에는 여섯 명의 멤버가 다시 모여 무대를 꾸미는 모습이 담긴다. 신나는 리듬 속에 '2세대 대표 보이그룹'의 면모를 만날 수 있다.

이외에도 유키스 신보에는 모든 것을 잊고 밤새 춤추자는 'Party Tonight'(파티 투나잇), 펑키한 리듬에 한층 성장한 유키스의 음악적 색채를 엿볼 수 있는 'My Favorite'(마이 페이보릿), 희망찬 가사가 돋보이는 시티팝 스타일의 '괜찮아 (The Way You Are)', 부모님을 향한 애틋한 진심을 녹여낸 기섭의 자작곡 'Dear. Mom'(디어 맘), '키스미'(팬덤명)를 향한 애정 가득한 팬송 '기억해줘 (Memories)' 등 다양한 장르의 총 6곡이 수록됐다.

유키스는 데뷔 이래 '만만하니', '시끄러!!', '0330' 등 다수의 히트곡을 선보이며 국내외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데뷔 15주년을 기념해 다시 뭉친 '원조 한류돌'의 뜻깊은 귀환에 관심이 집중된다.

[뉴스인사이드 조유리 기자 news@newsinside.kr]